"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가이드
반려동물을 위한 저자극 유기농 케어 제품

2018년 01월 05일

언제부턴가 애완동물이라는 단어가 반려동물이라는 단어로 대체되고 있다. 동물이 단순히 사람에 의해 길러지는 존재가 아닌, 사람과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동격의 존재로 변화했다는 의미다. 반려동물은 지친 일상 속 웃음과 행복을, 때로는 더없이 큰 위로와 힘을 주는 가족 그 이상의 존재로 자리잡았다.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개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보유하고 있는 가구 비율은 28.1%, 약 593만 가구로 2012년(17.9%, 약 359만 가구)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용품 시장규모는 약 2조 8900억원. 사람들이 반려동물을 위한 소비에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게 되면서 이 역시 매해 증가추세다. 최근에는 생활제품 속 유해성분 논란이 계속되면서 반려동물용 샴푸나 보습 제품을 고를 때에도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미 제품력과 안전성이 검증된 신뢰도 있는 뷰티 브랜드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아이템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다. 사실 반려동물의 피부는 사람보다 훨씬 예민하다. 사람의 피부는 pH 4~6의 약산성인데 비해 개의 피부는 pH 7~7.5의 약알칼리성이며, 표피층 역시 사람의 3분의 1 수준으로 매우 얇아 세균성 피부병에 취약하고 자극에 의해 손상되기 쉽다. 또한 강아지나 고양이는 피부를 자주 핥기 때문에 합성화학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장기간 사용할 경우 화학성분이 몸 안에 축적돼 염증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한 저자극, 유기농 펫 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사용하는 안전한 클렌저
 

미국 유기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는 동물실험 반대와 사육동물 복지, 멸종위기동물 보존에 힘쓰고 있는 동물복지 브랜드다. 베스트셀러인 퓨어 캐스틸 솝은 합성화학성분을 일절 배제, 미국 농무부(USDA)인증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저자극 클렌저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제품. 유기농 코코넛 오일과 올리브 오일을 배합해 만든 천연계면활성제가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 자극 없는 세정이 가능하다. 반려동물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인공 향 대신 12가지 천연 향으로 체취를 잡아주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탈취에 효과적인 휘산향의 유칼립투스 퓨어 캐스틸 솝을 추천한다.

반려동물의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샴푸 


호주 친환경 브랜드 이솝의 애니멀은 반려동물을 위해 만들어진 저자극 샴푸다. 레몬, 티트리 리프, 스피어민트리프 등 천연 식물 성분을 담아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와 털의 냄새를 없애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한 펫 컬렉션


이탈리아의 화장품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는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해 천연 원료만을 사용한 펫 컬렉션을 선보였다. 물을 싫어하는 반려동물을 위한 드라이 샴푸 쉬우마 데테르젠떼는 로즈 워터와 오렌지 블라섬 워터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해충으로부터 반려동물을 보호해주는 로션 로지오네 스팟 님은 해충 방제 효과가 있는 님(Neem)오일을 함유, 모기나 진드기 퇴치에 효과적이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