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가이드
추운 겨울 즐기기 좋은 뜨끈한 국물 면 요리

2017년 12월 08일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뜨끈한 국물 요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겨울은 특히 찬바람에 언 몸을 녹이고 든든하게 속도 채울 수 있는 따뜻한 국물을 곁들인 면 요리가 절로 생각나는 계절이다. 그동안 자주 접했던 라멘이나 칼국수 등 일반적인 면 요리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국수 요리로 유명한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국물 면 요리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뜨끈뜨끈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은 기본, 다양한 재료와 특제 소스를 활용한 이색적인 맛이 인기 요인이다. 새로운 맛을 앞세워 인기몰이 중인 아시아 국물 면 요리를 소개한다.
 
일본의 대표 면 요리 우동을 구수한 누룽지, 바삭한 양파 후레이크와 함께


일본식 함박스테이크 전문점 후쿠오카함바그는 추운 겨울을 맞아 따끈한 국물 우동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우동은 일본의 대표적인 면 요리로 그 종류가 다양하다. 이번에 후쿠오카함바그에서 선보이는 우동은 씹을수록 고소함이 느껴지는 누룽지가 얹어진 누룽지 우동과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양파 후레이크가 더해진 양파 후레이크 우동이다. 가쓰오부시로 국물을 우려내고 일본 전통 간장 쯔유를 이용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우동과 후쿠오카함바그의 대표 인기 메뉴 오리지널 와규 함바그가 함께 제공되는 정식 세트메뉴도 준비돼 있다. 와규 함바그는 개인용 스톤에 원하는 양과 굽기로 먹을 수 있어 함바그의 풍부한 맛은 물론 직접 구워먹는 색다른 재미까지 경험할 수 있다.
 
민물 생선을 고아 뼈를 걸러낸 국물에 소면을 말아먹는 한국의 보양식 어탕국수


어탕국수 전문점 어탕채는 붕어, 잉어, 메기, 산천어 등 각종 민물 생선을 고아 뼈를 걸러낸 뒤 양념과 얼갈이를 넣어 끓인 국물에 부드러운 소면을 말아낸 어탕국수를 대표메뉴로 내세우고 있다. 어탕국수는 경상남도 산청, 함양, 거창, 진주 등에서 즐겨 먹는 음식이다.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질병에도 좋아 겨울철 보양식으로도 손색없다. 어탕채의 어탕국수 육수에 사용되는 재료는 매일 아침 임진강에서 잡은 신선한 민물고기만을 사용하며 된장, 생강 소스, 한약재 등을 넣어 자체 개발한 양념 소스로 비린내를 잡은 것이 특징이다.
 
생면 쌀국수, 매콤한 국물, 코코넛 밀크가 만난 싱가포르식 쌀국수


싱가포르의 대중적인 면 요리 락사는 매콤한 국물에 코코넛 밀크와 숙주 등을 넣은 쌀국수다. 싱가포르 생면 쌀국수 전문점 락사에선 코코넛 밀크보다 훨씬 더 부드럽고 농도가 진한 코코넛 크림과 품질 좋은 이천 쌀을 이용해 만든 생면을 주재료로 한 락사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싱싱한 해산물을 넣어 풍미를 높였으며 국물을 조금 더 얼큰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싱가폴 현지에서 직접 공수해 온 천연 발효 칠리 페이스트도 별도로 준비돼 있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