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가이드
워킹맘과 워킹대디를 도와주는 스마트기기

2017년 03월 10일

한 취업 포털의 조사에 따르면 워킹맘과 워킹대디라서 어쩔 수 없이 포기한 것이 있냐는 질문에 93%가 있다고 답했다. 또한, 자녀가 있어서 직장인으로서 포기한 것들이 있냐는 질문에 90%가 있다고 대답했다. 이처럼 워킹맘, 워킹대디들은 직장에서도 쌓여가는 업무를 처리하고, 집에서도 육아 전쟁을 치르며 직장 업무와 집안일 모두를 해내야 하는 고충이 크다. 이때 그들의 집안일이나 육아를 도와주고, 업무 환경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이 있다면 워킹맘, 워킹대디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회사에서 주어진 일들을 완벽하게 처리하고, 자녀 교육도 게을리하지 않는 슈퍼우먼, 슈퍼맨을 위한 스마트기기를 소개한다.
 
재택근무 시 아이가 잘 때도 편하게 일할 수 있게 해주는 마우스





자녀가 아직 어린 워킹맘, 워킹대디들은 재택근무를 하거나 못다한 업무를 들고 퇴근해 집에서도 일하기 마련이다. 마우스를 클릭하는 작은 소리에도 잠이 깰 수 있는 아이를 위해 소음을 90% 이상 차단한 마우스로 업무에 매진해보자. 칭얼거림 없이 꿈나라에 있는 아이를 보며 일에 몰두할 수 있을 것이다. 로지텍 무소음 무선 마우스 M331 사일런트 플러스와 M221 사일런트는 소음을 90% 이상 차단하였으며, 소음저감협회(NAS)에서 국제적 인증 마크를 받았다. 이 무소음 마우스는 로지텍의 고급 옵티컬 트래킹을 탑재해 정확한 클릭과 포인팅을 제공하고 거의 모든 표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 무소음 마우스는 플러그 앤 플레이 연결방식으로 USB포트에 초소형 수신기를 꽂았을 때 외부로 돌출되는 부분이 8mm에 불과하며 최대 10m의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오른손잡이용 마우스 M331은 AA 배터리 하나로 최대 24개월간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온오프 스위치와 스마트 슬립 모드로 전원을 절약한다. 양손으로 모두 사용 가능한 M221은 AA배터리 하나로 최대 18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이유식이나 각종 소스를 간편히 만들 수 있는 쥬서기


아침 식사를 차리고 출근 준비를 하다 보면 아이의 이유식 조리를 깜빡 잊게 된다. 정신없이 바쁜 아침에는 아이의 이유식이나, 남편 또는 아내의 모닝 주스를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쥬서기를 사용해보자. 휴대가 간편해 아이와 함께 외출할 때도 들고 다닐 수 있어 워킹맘과 워킹대디의 필수 아이템이 될 것이다. 쥬서기와 텀블러 기능을 합친 피에나 쿠카는 견과류나 커피도 갈 수 있으며 아기 이유식과 각종 소스를 직접 만들 수 있는 것이 주요 특징. 쿠카는 DC 모터를 장착해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고 배터리를 장착해 언제 어디서나 USB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쿠카의 무게는 480g으로 여성들이 숄더백에 넣고 다녀도 무난할 정도로 가볍다. 쿠카의 3D 앵글 칼날은 날을 세 번 접어 어느 각도에서도 상하로 회오리 기둥을 형성해 음식물을 부드럽게 갈아준다. 또한 칼날 끝은 물결무늬 모양으로 이중 연마해 세척 시 칼날에 손이 닿아도 잘 베이지 않도록 안전하게 설계했다.
 
외부에서도 집안 보여주며, 움직임과 소리를 감지해 경비 알림을 해주는 홈 카메라

사무실에서도 집에 있는 아이 걱정에 업무가 잘되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 때 집안의 아이가 노는 모습을 바로 스마트폰으로 본다면 더 힘이 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촉매제가 될 것이다. 더욱이 움직임이나 소리를 감지하는 경비 알림도 있어 외출이 잦은 워킹맘, 워킹대디에게 좋은 보안 기기가 된다. NHN 엔터테이먼트 토스트캠 2.0은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홈 카메라. 토스트캠 2.0은 클라우드 저장 방식을 활용하기 때문에 무제한 영상 저장과 고객의 필요에 따라 삭제, 복구가 가능하다. 아울러 카메라의 도난, 분실에도 문제없이 대응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움직임과 소리 감지나 경비 알림뿐 아니라 토스트캠 시스템 내 가족 구성원을 등록하면 가족의 출입 기록과 알림 메시지를 제공하는 가족 출입 알림, 귀가 시 자동으로 녹화를 끌 수 있는 녹화 꺼짐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 홈 카메라는 PC를 통해서만 가능하던 기존의 영상클립 생성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토록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 없이도 손쉽게 원하는 영상 클립을 생성할 수 있다. 토스트캠 2.0을 통해 제작된 영상 클립은 페이스북, 카카오톡과 같은 SNS나 메일, 문자 등에 바로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암바렐라의 칩셋와 소니의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2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한다.
 
스마트 가전과 간편히 연결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일정을 알려주는 스마트 센서
업무와 육아라는 두 가지 일을 한꺼번에 하다 보면 놓칠 수 있는 부분도 있을 터. 흔히 까먹기 쉬운 집안일을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센서가 워킹맘, 워킹대디의 새로운 도우미로 떠오르고 있다. 실내 온도와 습도를 감지해 실내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사용자 일정도 시간에 맞춰 알려줘 스마트한 생활을 도와준다. LG전자 스마트씽큐 센서는 일반 가전제품에 부착하면 사물인터넷 기능이 없는 가전제품을 IoT 가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진동을 감지하는 방식으로 작동되며 직경 4cm의 원형으로 쉽게 탈·부착할 수 있다. 스마트씽큐 센서를 활용하면 세탁기의 진동을 감지해 세탁이 끝났음을 사용자에 알려주거나 실내의 온도·습도를 감지해 사용자가 외부에서도 실내 상태를 확인하고 에어컨 등을 켜고 끌 수 있도록 해준다. 스마트씽큐 허브는 스마트씽큐 센서를 통한 각종 가전제품의 작동 상태를 알려준다. 긴 원통형으로 스마트폰과 연동돼 사용자가 구글 캘린더에 입력한 식사 약속, 병원 진료 등 사용자 일정도 시간에 맞춰 알려주며 지그비(Zigbee), 무선랜(Wi-Fi) 등 무선 통신 기술을 지원해 스마트씽큐 센서, 스마트 가전 등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