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전문가 리뷰
카노 메탈슬림 파워뱅크
얇고 든든한 5000mAh 보조 배터리

2016년 12월 21일


*보조 배터리의 딜레마 - 용량과 휴대 편의성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테크 쪽에 관심 많은 분들의 경우 '제품 분해 사이트'를 찾아가실 겁니다. 제품의 내부를 살펴보고 싶은 것이지요. 하드웨어 지식이 없는 저도 첨단 기기의 내부 회로와 부품 배열을 보며 시각적 충족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예전에 애플 아이폰 4S를 사용할 때는 백 패널을 투명 유리로 바꿔서 내부가 보이도록 해둔 적도 있습니다. 그리 인기가 있지는 않으나 매우 얇게 나온 12인치 뉴 맥북도 그 내부 디자인이 무척 멋집니다. 그리고 그 때마다 저는 마음 한 구석의 응어리를 느낍니다. 그렇게 내부가 아름답게 디자인된 전자 제품들은 절반 이상이 배터리로 채워져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배터리 기술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일단 양해부터 구하겠습니다. 도대체 언제쯤 모바일 기기에 들어가는 배터리가 큰 용량을 유지하면서 훨씬 작아질 수 있을까요?


이렇게 내부의 절반 이상을 배터리로 채워서 기기의 사용 시간을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여전히 배터리 용량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그래서 '휴대할 수 있는 별도의 보조 배터리'는 대중적인 모바일 액세서리로서 정착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카노(Kano)의 또 다른 보조 배터리를 소개하는 이유는 보조 배터리를 선택하는 것에도 다른 관점이 있어서입니다. 예전에 소개했던 파워 뱅크 Q5는 7,800mAh의 대용량을 지녔고 크기도 작지만 제법 묵직한 물건이었습니다. 장기간의 이동을 하거나 다수의 기기를 사용해야 할 때 휴대하는 대용량의 연료 탱크 같았지요.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5,000mAh 용량이면서 더 넓고 얇은 형태의 보조 배터리입니다. 금속 케이스를 둘렀기 때문에 제품명은 '메탈슬림 파워뱅크 5000mAh'입니다. 용량이 클수록 무겁고 휴대가 어려워지는 것이 보조 배터리이므로, 스마트폰 2~3회 충전만 해도 되는 라이트 유저에게는 이 정도 제품이 딱 좋을 것입니다.



보조 배터리를 많이 써본 분들은 익히 아시겠지만 참조 삼아 언급해봅니다. 보조 배터리는 3.7V를 기준으로 하지만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들은 5V를 기준으로 합니다. 즉, 3.7V 기준의 보조 배터리를 사용해 스마트폰 충전을 하면 5V로 승압이 됩니다. 실제로 느껴지는 용량은 보조 배터리에 표기된 용량보다 적게 된다는 뜻입니다. 이 점은 현재 발매되고 있는 보조 배터리 제품들 모두에게 적용되는 부분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메탈슬림 파워뱅크 5000은 아이폰 6S를 2~3회 정도 충전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쓰는 애플 기기를 많이 사용하므로 잔량이 50%쯤 됐을 때 충전을 합니다.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는 메모리 현상이 없으며 필요할 때 바로 충전하는 것이 좋음) 이런 스타일로 사용한다면 메탈슬림 파워뱅크 5000 하나만 있어도 아이폰 6S를 이틀 이상 여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지하철 타는 동안 '아스팔트 8 : 에어본' 같은 모바일 3D 게임을 한다면 보조 배터리의 존재가 더욱 든든하지요.

메탈슬림 파워뱅크 5000은 가격이 12,400원에 불과합니다. 부담 없이 구입해서 쓸 수 있는 보조 배터리인데요. 보조 배터리를 간편하게 휴대하고 싶으면서도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하다면 2개 이상 마련해두어도 될 정도의 가격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보조 배터리도 충전을 해야 하고, 충전에는 꽤 시간이 걸리므로, 두 대 이상의 보조 배터리를 미리 충전해두고 교체하며 사용하면 훨씬 편리합니다.

"제품 사진 찍다가 카메라의 배터리가 1칸 남아서 메탈슬림 파워뱅크로 충전 중입니다."

*얇은 알루미늄 케이스의 소품

제품의 크기는 70 x 125 x 10mm이며, 알루미늄 케이스에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담았습니다. 저울이 없어서 무게를 재어보지는 못했으나 아이폰 6S보다는 가볍습니다. 또, 안전을 위해 아홉 가지의 배터리 보호 회로가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패키지 속에는 보조 배터리 본체와 짧은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하나 들어 있습니다. 이 케이블은 타 기기를 충전할 때 쓰고, 보조 배터리를 PC의 USB 포트나 전원 어댑터로 충전할 때에도 쓸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보조 배터리는 사용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메탈슬림 파워뱅크 5000도 그렇습니다. 제품 한 쪽면을 보면 전원 버튼, 용량 표시 램프, 마이크로 USB 포트, USB-A 출력 포트가 모여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한 번 짧게 눌러서 켜고 길게 눌러서 끄는 방식인데요. 보조 배터리의 전원을 켜야 타 기기의 충전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충전을 다했다 싶으면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꺼주시기 바랍니다. 용량 표시 램프는 화이트 LED 4개로 구성되는데 배터리 잔량에 따라 한 칸씩 줄어듭니다.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때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쓰면 됩니다. 8핀 라이트닝 커넥터를 쓰는 애플 기기는 원래 포함된 라이트닝 케이블을 써야겠지요. 단, 애플 기기에 포함되는 라이트닝 케이블은 길기 때문에 휴대를 편하게 하려면 다른 기업의 미니 케이블을 사용해도 됩니다. 아래 사진에 나오는 주황색의 미니 라이트닝 케이블은 카노의 8핀 미니자석케이블입니다. (별매품) 튼튼한 피복의 플랫 케이블이 색깔이 예뻐서 좋더군요. 또한 양쪽 플러그 속에 자석이 있어서 서로 붙여둘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유사한 크기, 다양한 활용도

저는 보통 많은 물건을 휴대하고 다니지는 않습니다. 다만 스마트폰과 더불어 작은 크기의 디지털 가젯(Gadget)을 2~3개 정도 사용하는 편입니다. 하루 동안 외출을 하고 돌아오면 이 모든 디지털 가젯들을 충전해줘야 하는데 그게 꽤나 불편하지요. 그래서 보조 배터리가 여러 모로 도움이 됩니다. 카페에 자리 잡고 앉았을 때 원하는 제품을 바로 충전해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메탈슬림 파워뱅크 5000은 크기와 두께가 4~5인치 스마트폰과 유사합니다. 제가 찍은 사진에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소프트 파우치를 씌워주면 스마트폰이나 뮤직 플레이어에 포개어서 휴대할 수 있습니다. 혹시 뮤직 플레이어에 휴대용 헤드폰 앰프를 묶어서 휴대해보셨다면 스마트폰과 유사한 크기의 보조 배터리도 묶어서 휴대해보시기 바랍니다. 꽤 편리하거든요. 게다가 요즘에는 헤드폰도 배터리 충전이 필요한 모델이 있으니 보조 배터리가 주는 혜택은 더욱 큽니다.




"충전을 깜빡해버려서 배터리 방전되면 아예 음악 재생이 안 되는 비츠 스튜디오 헤드폰입니다. 그래서 롸잇 나우 충전 중!"

알루미늄 표면의 아노다이징 도색이 무광택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번쩍거리지 않고 부드럽게 빛을 흡수하는 금색과 은색의 도장입니다. 제가 찍은 사진에서는 백열등 빛을 받아서 금색이 더 진하게 나왔는데, 형광등 빛을 받으면 샴페인 골드에 가까운 색깔로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제품의 앞뒤에는 카노 로고와 캐릭터가 그려져 있습니다. 아마도 곰돌이처럼 보이는 이 캐릭터는 장난끼 넘치는 표정으로 언제나 정겨운 느낌을 줍니다.


"히히히~하고 웃는 것 같음."

하루를 겨우 버티는 아이폰 6S는 뭐... 항상 추가 전력이 필요합니다만, 저는 고해상도 음악 감상도 하기 때문에 보조 배터리가 머스트 해브 아이템입니다. 일반적인 고해상도 재생기(하이엔드 DAP)들은 실제 사용 시간이 5~6시간에 불과하며, 안 쓰고 며칠 정도 방치해두면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도 흔합니다. 보조 배터리를 챙기면 고해상도 재생기의 충전을 깜빡했어도 걱정이 없습니다.





컴팩트한 보조 배터리이면서도 3.7V 기준 5,000mAh 용량이라는 점은 좋습니다. 하지만 속히 배터리 기술 전반이 발전되어서 이만한 크기의 보조 배터리로도 10,000mAh가 넘는 용량을 확보하고 충전도 빠르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은 언제나 배터리에 목이 마르니까요.



지민국(luric@buyking.com)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