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전문가 리뷰
에코엑스기어(Ecoxgear) 에코스톤
산악 활동 중에도 빵빵한 소리를 들려주는 붐박스 스피커

2016년 11월 22일


에코엑스기어(Ecoxgear)의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 중에서 가장 큰 덩치의 에코스톤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축소된 붐 박스(Boom Box)라고 보시면 됩니다. 에코록스의 3배 정도 되는 크기이며 커다란 손잡이가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큼직한 풀레인지 유닛 2개가 앞쪽에 있고 뒤쪽에는 더 큰 서브우퍼가 들어 있습니다.


에코엑스기어 제품 중에서는 제일 큰 덩치를 자랑하지만 여성용 클러치백 정도의 크기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넉넉한 만큼 든든한 출력의 소리와 함께 몇 가지의 부가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소리 빵빵하고 기능이 많다면 묵직한 무게 따위 상관없다! - 이러한 개념을 지닌 캠퍼들에게 잘 맞겠군요. 에코스톤의 패키지 속에는 캐러비너, 충전용 USB 케이블, 충전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코스톤도 사용 편의를 위해 여러 개의 버튼을 상단에 모두 배치하고 있습니다. 전원, 페어링, 볼륨 조절, 곡 순서 변경, 재생 및 음성 통화 버튼 등이 있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전구 아이콘 버튼입니다. 왼쪽에 작은 흰색 LED가 있어서 필요시 야간 조명을 켤 수 있습니다. (독서용 미니 LED 램프 정도의 밝기인데 밤 중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4개의 녹색 LED가 항상 켜져서 현재의 배터리 잔량을 보여줍니다.




후면의 원형 뚜껑을 열면 에코페블에서 봤던 메인 파워 버튼이 보입니다. 혹시 에코스톤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메인 파워 버튼을 OFF로 맞춰서 방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5mm 외부입력, 충전용 마이크로 USB 포트가 있으며 출력(Output)이라고 표기된 USB-A 포트도 하나 보입니다. 여기에 다른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에코스톤이 보조 배터리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역시~ 제품 하단에는 카메라 삼각대를 끼울 수 있는 호환 규격의 나사 구멍이 있습니다. 6.3mm 지름의 나사는 다 끼울 수 있지만 제품이 너무 크기 때문에 자전거 핸들바에 설치하는 것은 권하지 않으렵니다. 카메라 삼각대에 끼워서 텐트 옆에 세워두고 쓰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휴대용 프로젝터로 영화를 재생하고 사운드는 삼각대로 세운 에코스톤에서 크게 틀어놓으면 안성맞춤입니다.

"에코스톤의 좋지 않은(...) 사용 예시입니다. 시험 삼아 천천히 달려봤는데 이대로 평지 주행은 할 수 있지만 과속 방지턱 하나 넘으면 스피커가 앞뒤로 넘어가버립니다. 그래도 분리되지는 않았습니다. 핸들바 거치대가 생각보다 튼튼하거든요."

"에코스톤은 이렇게 두고 쓰세요. 아니면 카메라 삼각대에 끼워서 세워놓아도 됩니다."

에코스톤은 제 자전거의 가방 속에 담고 한강 공원으로 나가서 잔디밭에 자리 잡고 앉았을 때 꺼내어 듣는 용도입니다. 소리가 너무 커서(!) 스마트폰의 볼륨을 팍팍팍 낮추고 듣게 됩니다. 몇 명이 모여서 함께 암벽 등반을 한다면 맨 앞의 사람이 벨트에 에코스톤을 매달고 가면 되겠지요. 쩌렁쩌렁하게 음악을 들으며 절벽을 타고 올라가는 겁니다. 자전거를 타는 경우라면 혼자 천천히 달리는 용도가 아니라 그룹 라이딩을 하면서 맨 앞의 리더가 백팩에 에코스톤을 매달고 달리는 장면이 떠오릅니다. 리더의 뒤를 쫓는 사람들 중 최소한 10명 정도는 같은 음악을 들으며 달리게 될 것입니다.

*참고 : 에코스톤은 IP68 인증 제품입니다. 완전 방수가 되고 매우 작은 먼지까지 모두 차단합니다. 폭설과 빗물, 흙 등을 모두 견딜 수 있습니다. 미국 육군의 MIL-STD 810G 인증도 받았습니다.

섬세한 고.중음과 부드러운 저음을 훨씬 높은 출력으로 전달


에코록스가 개인적 음악 감상에 적합하다면 에코스톤은 큰 소리로 여러 명이 함께 듣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그런데 에코록스와 동일한 수준의 섬세한 고.중음과 부드러운 저음을 들려주지요. RMS 12W 출력의 임피던스 4옴짜리 스피커를 2개 내장했으며 1개의 서브 우퍼를 후면에 붙여놓았기 때문에 총 출력은 24W 이상이 됩니다. 실내 감상용으로 쓴다면 온 집안을 가득 채울 정도로 소리가 큰 물건이고, 실외 감상용으로 쓴다면 캠핑장에서 영화를 감상해도 극장 분위기가 나올 정도입니다. 배터리의 완전 충전에는 약 3시간이 걸리고 사용 기간은 12시간 이상이라고 합니다.


에코스톤의 사운드 튜닝은 에코록스와 굉장히 많이 닮았는데, 더 큰 서브 우퍼가 뒤쪽에 있어서 저음의 울림이 크다는 점만 다릅니다. 고음에는 약간의 금속성이 있지만 그 끝이 섬세하게 잘 다듬어져 있어서 귀에 거슬리지 않습니다. 중음은 볼륨을 올릴수록 앞으로 튀어나오게 되어 있으며 에코록스처럼 또렷하면서도 포근한 감촉을 줍니다. 묵직하면서도 강력한 저음 타격은 빠른 리듬의 일렉트로니카와 느린 리듬의 힙합 모두에서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높은 볼륨에서 조용한 클래식 악곡을 감상해도 될 정도로 실외 환경에서의 고.중.저음 균형이 좋게 느껴집니다.

*요약 : 에코스톤은 에코록스의 훌륭한 사운드 튜닝을 모두 지녔으며 훨씬 높은 출력으로 더욱 폭 넓은 음악과 엔터테인먼트를 커버합니다. 에코록스는 개인적으로 듣는 소리이고 에코스톤은 여러 명이 함께 듣는 소리라고 해도 될 것입니다.

지민국(luric@buyking.com)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