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전문가 리뷰
조본(Jawbone) UP3
패션 디자인의 헬스 트래커

2016년 10월 26일


UP2는 검은색을 샀으니 UP3(업쓰리~)는 은색으로 골라봤습니다. 이 물건을 사용한지도 거의 두 달이 되어 가는데요. 모든 제품이 그렇지만, 제대로 사용기를 쓰려면 충분히 사용을 해봐야 합니다. UP3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더 긴 시간이 필요하지요. 그런데... UP3의 사용 경험에 대한 정리는 1주일 만에 끝나 있었습니다. 왜냐. UP2하고 별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품 디자인과 가격대는 많이 다릅니다. UP3는 UP 중에서도 하이엔드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UP3에 결제 기능을 넣은 게 UP4인데 아직 본 적이 없고요. UP3를 사용하시는 분의 수도 상당히 드물 것이라 예상 중입니다. 특별함을 추구하는 저로서는 굿 시츄에이션!



UP3는 UP2보다 훨씬 두껍지만 착용감은 비슷합니다. 오히려 조금 더 편안하게 느껴지는데, 그 이유는 팔찌 부분의 형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UP3는 바이오 임피던스 측정으로 수면 중 심박수 변화를 알아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금속으로 된 본체 외에도 실리콘 소재의 팔찌에 몇 개의 전극이 마련되어 있지요. 팔찌 부분이 원형이 아니라 3회 정도 꺾인 모습이라서 헐렁하게 착용해도 전극이 모두 피부에 닿습니다. 헐렁하게 착용해도 흘러내리지 않으니 결국 착용이 편하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자석 방식으로 충전하는 것도 같고, 옆으로 끼우는 클립도 동일합니다. UP2를 사용하면서 익숙해진 클립이지만 어쨌든 다음 버전에서는 저 클립의 디자인을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반팔옷 입고 다닐 때는 문제가 없으나 긴팔 셔츠를 입고 다닐 때는 셔츠 슬리브에 클립이 걸려서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은색으로 고르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금속으로 된 하우징에 교차 문양이 그려져 있는데, 훌륭한 디자인 포인트가 되어 줍니다. UP2는 최대한 가볍고 얇은 디자인으로 '숨긴다'는 느낌이 강하지만 UP3는 '적당히 튄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자신이 조본 업 사용자임을 명확히 어필할 수 있지요.




총 5개의 금 도금 전극이 있는데 신기하게도 피부에 거슬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앞에서 언급한대로 팔찌 부분을 헐렁하게 해도 전극이 모두 접촉되므로 UP2보다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전극의 네모꼴 자국이 피부에 찍히긴 합니다. 장식 많은 팔찌를 오래 착용하면 자국 남는 것과 동일한 현상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 그리고 제 예상이 틀렸던 점은... 심박수 측정이 오로지 수면 중 건강 확인용이라는 사실입니다. 자고 있을 때 일정한 간격으로 심박수를 측정해서 기록해둡니다. 깨어난 후 확인을 해보면 자신의 심장 건강을 알 수 있다는 겁니다. 심박수가 평균치보다 너무 낮거나 너무 높으면 현재 건강의 이상이 있음을 알게 되지요.


조본 앱을 보면 기본 인터페이스는 같은데 위쪽에 심박수 아이콘이 보입니다. 저는 꾸준히 50~60bpm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굉장한 민감 체질이라서 깊은 잠을 못 이룹니다. 언제나 반쯤 깨어있는 좀비 모드입니다.) 미국 평균은 60~100bpm이라고 합니다. 운동량 측정, 알람 기능 등은 UP2와 동일합니다. 최근에는 UP의 펌웨어 버전이 1.1.20까지 올라갔는데 배터리 사용 시간이 UP3의 경우는 7일까지 늘어났으며 UP2는 10일까지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기기 표면을 두 번 톡톡 두드려 모드를 확인, 전환하는 기능도 정상 작동합니다. (토도도도도도독하고 여러 번 두드릴 필요 없음)




여기까지 간략 사용기였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차기 싫거나 수면 측정이 중요한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봅니다. 도움... 되겠지요. 아마도. (긍정적 사고 방식)

지민국(luric@buyking.com)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