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가이드
사소한 일상도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이색 아이템

2016년 10월 14일

지극히 사소함에도 불구하고 시간과 손이 의외로 많이 가는 일들이 있다. 이를테면 새롭게 구입한 스마트폰에 기포없이 액정보호 필름을 붙여야 할 때나 화분에 물을 주며 화초의 상태를 체크할 때, 요리하는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레시피를 검색할 때 등등 일상에서 조금은 귀찮을 수도 있는 경험들이다. 최근 사소한 부분까지 챙겨주는 배려깊은 아이템이 많이 선보여지고 있다. 이러한 아이템은 사용 빈도를 떠나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을 제공함이 주목적이며, 사용자 경험을 보다 세부적으로 파악한 것을 바탕으로 제작했기에 실용도가 높다. 지금부터 스마트폰 액정보호 필름 부착 기기, 자동 급수 스마트 화분, 레시피 안내 요리 팬 등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짧은 시간에 깔끔하게 액정보호 필름 부착해주는 기기


그리 자주는 아니지만 스마트폰을 새로이 구매했거나 기존 액정보호 필름에 스크래치나 깨짐 등으로 교체해야 할 때 필름 부착하는 일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니다. 요령이 부족한 탓에 각도가 맞지 않거나 기포를 덜 제거하여 깔끔하게 부착이 안된 경우가 많다. 게다가, 떼었다 붙였다를 반복하다 보면 액정에 먼지가 다시 붙거나 필름 접착력이 떨어져 결국 새로운 것으로 다시 바꿔 붙여야 하는 어려움을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벨킨에서 개발한 트루 클리어 프로는 필름과 스마트폰을 고정시켜 포개어놓고 간단한 작동만으로 빠르고 깔끔하게 필름을 부착하는 기기다. 플루이드 플렉스 기술로 유연성과 내구성이 강화된 강화유리 필름 신제품 스크린 프로텍터도 쉽게 부착할 수 있다.
 
자동 급수 기능과 식물 상태를 체크해 알려주는 스마트 화분


프랑스 드론 전문 업체 패럿코리아는 일정한 시간과 양에 맞춰 식물에 물을 자동 공급하고, 생육 환경을 꼼꼼하게 체크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화분 패럿 팟을 지난 9월에 국내 출시했다. 식물의 싱싱함을 장시간 유지 시켜주는 자동 급수 시스템과 일조량, 비료, 토양 온도와 습도를 분석하는 화분 내 4개의 센서가 스마트폰에 수치 및 그래프로 알려주어 쉽고 간편하게 식물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식물학자들이 참여해 제작한 8,000여개의 식물 정보도 패럿 플라워파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열람 가능하다.
 
조리법과 더불어 음식 재료와 무게, 습도, 온도 등을 측정해주는 팬


스마티 팬은 바닥에 부착된 첨단감지센서로 요리에 적당한 식재료, 무게, 습도, 온도, 시간 등을 측정해 스마트폰과 연동된 애플리케이션으로 보여준다. 때문에, 방법을 검색하거나 별도 계량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 조리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에 나와있는 요리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요리에 대한 자세한 조리법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인원수 대비 식 재료 양도 계산해 알려준다.또, 블루투스를 통해 사용 가능하고 배터리는 완충 시 최대 30일간 활용할 수 있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