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가이드
혼자 사는 싱글 남성을 위한 간편 건강식

2016년 10월 14일

관찰 예능이 인기를 끌면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그들의 일상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 많이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귀여운 어린아이 보다 성인남녀 미혼자들의 싱글 라이프와 더 나아가 40~50대 싱글 남성의 일상을 보여주는 TV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조사 통계에서 우리나라 1인 가구 중, 40~50대 중년 남성의 1인 가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반증한다. 이들 중년 혼남의 일상을 보면 자취 고수로 청소부터 빨래, 요리까지 척척 해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빨래는커녕 배달 음식만 줄기차게 시켜먹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끼니때마다 식사를 잘 챙겨 먹는 싱글 여성들에 비해 중년 싱글 남성들은 식사를 챙겨 먹기가 쉽지 않다. 매번 배달해 먹거나 끼니를 거르는 모습을 보면 그들의 건강이 염려 되는 게 사실이다. 이런 중년 혼남들을 위해 건강은 챙기면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 점심을 놓쳤다면, 편의점 도시락

최근, 편의점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도시락들이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도 좋아 인기인 가운데 맛과 영양을 살린 도시락이 인기다. 세븐일레븐의 두부스테이크 샐러드 도시락은 한국영양학회와 협업해 우리 몸에 필요한 7대 영양소를 고루 담은 건강 도시락이다. 두부스테이크, 오곡현미밥을 비롯해 스크램블에그, 올리브, 양상추, 로메인, 강낭콩 등 총 10가지 과일과 채소로 구성된 에그샐러드와 그린빈버섯볶음 등으로 구성돼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또한,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여 상큼하고 신선한 샐러드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출출할 땐 간식으로 트리플바

혼자 살다 보면 과일이나 견과류를 챙겨 먹기가 쉽지 않다. 이를 한 번에 해결해 주고 출출함을 달래주는 멀티바가 있다. 청과브랜드 돌의 돌 트리플바는 엄선된 3종류의 과일과 두뇌 건강에 좋은 아몬드, 캐슈넛 등의 3종의 견과류, 해바라기씨, 피스타치오 등 3종의 씨앗을 원물 그대로 담은 막대 타입의 제품이다. 다양한 과일과 견과, 씨앗의 조화로운 밸런스와 풍부한 영양이 특징이다. 또한, 일률적인 기계 생산이 아닌 수제 생산 방식으로 제품의 맛과 모양을 살려 차별화를 한 것이 특징이며 한 손에 잡히는 싱글팩 제품으로 영양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밥이 그리운 저녁엔 냉동밥
집밥 콘셉트로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프라이팬에 간단히 볶기만 하면 집에서도 양질의 밥을 즐길 수 있는 냉동밥의 인기도 만만치 않다. CJ 제일제당의 비비고 곤드레나물밥과 비비고 취나물밥은 지난 7월 출시 이후 1~2인 가구 소비자들에게 반응이 좋아 크게 성장한 품목 중 하나다. 기존에 냉동밥이라고 하면 새우볶음밥, 김치볶음밥 등 일반적인 메뉴 중심이었는데 나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건강식이라는 이미지로 나물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강원도 정선과 홍천 지역의 곤드레와 충청도 부여 지역의 취나물을 채취하여 생나물을 사용해 영양소를 보존하고 생나물의 풍미를 살렸다. 또한,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통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을 선보인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