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가이드
1인 가구를 위한 맞춤 사이즈 주방용품

2016년 08월 19일

1인 가구의 증가 속도 또한 점차 빨라지고 있다. 강원도의 경우 2040년에는 1인 가구가 전체의 20%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되기도 했다. 이렇게 빠르게 증가하는 1인 가구 탓에 솔로 이코노미 산업이 부상하고 있다. 대형 아파트보다는 소형 주거공간이 각광을 받고, 편의점에서는 사이즈를 줄인 1리터 생수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혼술, 혼밥이라는 단어가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은 시점이 온 것이다. 이에 주방에도 솔로 이코노미 열풍이 불고 있다. 1인가구 맞춤 사이즈 주방용품들을 소개한다. 

■ 작은 양의 식재료를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조리도구
1인 가구는 준비하는 식재료의 양이 일반 가족보다 적다. 이에 사이즈를 줄여 작은 양의 식재료를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조리도구가 각광을 받고 있다. 옥소의 소형 샐러드 스피너와 스몰 시트러스 쥬서는 기존의 샐러드 스피너와 쥬서기보다 3/1 가량 작은 사이즈로 1인 가구 식사 준비에 제격인 제품이다. 샐러드 스피너는 스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내부의 볼이 돌아가 원터치로 쉽게 야채의 물을 제거할 수 있다. 브레이크 버튼 탑재로 안전하게 뚜껑을 열 수 있고, 바닥에 있는 미끄럼 방지 링은 제품을 안정감있게 고정시켜준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필요한 양만큼의 야채의 물기를 제거할 수 있어 편리하며, 원터치 버튼은 누른 채로 고정할 수 있어 수납에도 유리하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스몰 시트러스 쥬서는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에 옥소만의 독특한 리머 디자인으로 조리 효율성을 높였다. 펄프와 여과기가 함께 디자인 되어 있는 리머는 본체와 분리가 되어 세척도 편리하다. 작은 양의 과일 즙을 낼 때 용이하며, 즙을 낸 후 바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편리하다.
 
■ 작지만 갖출 건 다 갖춘 1인용 식기세트
 

보통의 식기 세트는 4인이 기본이며 그 이상의 6인, 8인 세트인 경우가 많다. 이에 늘어나는 1인가구를 위해 마틴싯봉리빙에서는 1인용 식기세트를 출시하였다. 프랑스 감성의 리빙브랜드 마틴싯봉리빙의 쥬뗌므 1인용 홈세트는 기존의 식기세트의 구성을 1인 가구용으로 바꾼 제품이다. 접시 대, 중, 소, 공기, 대접, 찬기 중, 소, 파스타볼, 와이드머그 등 가정에서 많이 쓰는 9P로 구성되어 실용적이다.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만들어져 약 100여번의 공정을 전문가가 직접 다뤘으며, 최상급 재료를 사용하여 견고하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좋은 식사를 대접한다는 뜻을 지닌 이 세트는 도트무늬와 스트라이프 무늬가 식탁에 프랑스 감성을 재현해 주기도 한다. 이 세트는 전자레인지 및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여 편리하다.
 
■ 작은 양의 요리준비도 간편하게 조리하는 올인원 냄비세트
 

많은 양을 조리하면 버리는 경우가 많아 1인가구 식사준비에 가장 어려운 점은 바로 양 조절이다. 이에 1인 가구용 작은 사이즈 냄비세트가 나와 이목을 사로잡았다. 행남자기에서 출시된 1인 가구를 위한 올스텐 올인원 냄비 세트를 사용하면 작은 양의 식사준비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 세트는 16cm 미니편수냄비, 16cm 미니양수냄비, 16cm 양수냄비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용도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다. 바디와 손잡이가 모두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 있어 위생적이고 견고하며, 뚜껑은 강화유리를 적용하여 조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안전하다. 유리 뚜껑과 스테인리스 스틸 뚜껑 2가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