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가이드
소음잡아 마음까지 케어하는 제품

2015년 12월 08일

교통소음, 아파트 층간 소음, 컴퓨터소음 등 현대인들은 소음으로 인한 정신적, 신체적 피해가 커지고 있다. 아랫집을 배려한 층간소음방지매트, 숙면용 무소음 시계, 소음방지 헤드폰 등 소음을 줄이기 위한 콰이어잇(Quiet+Item) 제품들이 다양하다. 전자업계도 마찬가지다. 성능과 효율은 높이고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최소화한 사일런트 제품을 소개한다. 

■ SSD와 팬리스(Fanless)로 속도 높이고 소음은 낮춘 PC

 
LG울트라PC 13U360은 컴퓨터나 노트북의 발열을 최소화 하는 팬(Fan)을 없애고도 소음을 잡은 제품이다. 발열 정도가 낮은 6W 저전력 CPU에 SSD를 탑재해 소음은 낮추고 처리속도는 높였다. 하루 종일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무직들은 코 앞에서 돌아가는 팬의 소음으로부터 자유롭게 해 업무속도는 올리고 스트레스는 낮추는 효과가 기대된다. 오픈 된 카페나 도서관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주변 사람들의 불편한 시선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노트북을 사용하도록 도울 것이다.
 
늦은 밤 집안청소 OK, 세계 최저소음 청소기 
늦은 밤 윗집, 아랫집 눈치 볼 필요 없이 집안청소를 할 수 있는 진공청소기가 있다.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 듀얼아이 2.0는 업계 최저소음인 48dB을 적용한 모델로 퇴근 후 저녁시간에나 청소를 해야 하는 맞벌이 부부들에게 추천한다. 소음 정도가 조용한 사무실과 비슷한 수준이라 늦은 밤 청소는 물론 청소 중 TV시청, 전화통화에도 무리가 없다.

로보킹 듀얼아이 2.0보다 소음은 다소 큰 61dB의 LG로보싸이킹은 육아맘과  워킹맘에게 추천한다. 소음주체인 모터를 두 번 감싸고 미세한 소리까지 잡아주는 뉴 사운드케어 저소음 흡입구를 채용한 제품으로 아기가 잠자는 시간에도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사용자의 위치변화를 인식하는 초음파 센서로 본체가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기능이 있어 청소기를 끌고 다니는 수고가 필요 없다. 퇴근 후 육아와 가사를 동시에 처리해야 하는 워킹맘의 손을 자유롭게 하는 진공청소기다.

빌트인 가정 세탁소음 최소화한 유럽형 드럼세탁기 


지난 9월 IFA 2015에서 공개한 드럼세탁기 LG센텀(CentumTM)은 유럽에서 판매되는 12Kg 용량중 가장 조용한 67dB을 구현한 최저소음 제품이다. 서스펜션 기술로 세탁통 진동소음을 최소화해서 주로 주방에 빌트인 되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예상된다. 세탁되는 동안 주방이나 거실에서 온 가족이 소음을 견뎌야 하는 불편함을 덜고자 개발되었다. 강력한 물줄기가 빨랫감에 직접 분사되는 터보워시도 적용되어 49분만에 세탁이 완료된다. 터보워시가 적용되지 않은 제품보다 물 사용량도 40% 줄여 물을 많이 사용한다는 드럼세탁기 약점도 보완했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