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가이드
디자이너를 위한 툴

2015년 04월 08일

제품이 디자인을 입고 개발이 되는 과정은 오롯이 디자이너 혼자만의 작업이 아닌 다양한 분야의 여러 사람들과의 협업과 소통을 바탕으로 이뤄진다. 그렇기 때문에 상호 간 이해와 교류가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제품의 제작과 개발 과정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위해 디자이너들을 위한 다양한 도구들이 탄생하게 되었다.

■ 레고X의 디지털 모델링 키트

레고 조립과 해체를 통하여 제품 디자인 프로토 타입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키트이다, 사용자(=디자이너)가 원하는 대로 3D 프린팅을 포함하여 디지털 파일로 저장하고 내보낼 수 있다. 레고 엑스(Lego X)의 블록은 앱을 연동한 네트워크를 활용, 특히 건축 디자이너들에게 쉽고 유용하게 프로토타입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건축디자인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 스킬이 없어도 디자인 완성단계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것으로 디자이너에게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직접 제작한 레고 블록의 디지털화하여 스크린을 통한 공유가 가능하므로 온 오프 디자인 작업을 필요로 하는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키트이다.




■ 드로잉을 위한 구도 잡는 도구

프레임과 구도를 잡을 때 사용하는 흡사 바늘과 같은 가이드로 구성된 툴이다. 입체적인 3차원 물체를 2차원으로 변환시켜주는데, 그림을 그리거나 아이들이 미술시간에 구도를 잡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원근법은 물론, 기울어진 사물의 형태나, 비교, 포쇼트닝(가까이 있는 게 먼 것보다 크게 보이는 것)을 배울 수 있다. 디지털 도구로 작품을 그리거나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아날로그 방식의 학습 도구로써 발전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도구를 구체적으로 직접 만지는 경험으로 사물과 직접 연동된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으며 아날로그제이션의 사례이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