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가이드
디지털 이미지를 아날로그 프린트

2015년 02월 26일

디바이스의 끊임없는 보급과 스마트폰 사용의 일상으로 디지털 이미지의 홍수의 시대에 도래하였다. 이와 맞물려 기억과 추억을 담기 위한 아날로그 사진에 대한 향수와 욕구가 생겨나고 있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디지털 이미지 프린터와 그 역할을 할 수 있는 디바이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높은 퀄리티를 요하기보다는 빠른 시간과 저렴한 방향성을 장점으로 지닌 디바이스들을 소개한다.

■ 디지털 이미지를 프린트해 주는 스마트폰 케이스

현재 펀딩 중인 프린트(Prynt)는 디지털 이미지 프린터와 결합된 스마트폰 케이스이다. 스마트폰과 케이스를 연결해 카메라처럼 찍어 선택하면 폴라로이드 카메라와 같이 인화지에 실시간으로 단 몇 초만에 이미지가 프린팅된다. 이뿐만 아니라 인쇄된 사진을 통하여 증간 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 아이폰을 팩스 겸 포토 프린터로 사용할 수 있는 거치대

프린터 로이드는 아이폰을 도킹하는 거치대처럼 생긴 컬러 프린터이다. 폴라로이드의 개념을 결합하여 화면에서 보이는 대로 프린트하며, 스마트폰 간의 교류를 통해 프린팅 하기 때문에 마치 팩스를 사용하는 느낌을 준다. 롤 방식으로 긴 종이에 계속 프린트하는 방식이며 한 번에 최대 10미터까지 가능하다. 프린터 로이드는 사용자끼리 쓸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PMS)를 통해 교류를 하고, 아이폰의 현재 화면을 그대로 프린트한다. 또한 사용하는 필름마다 독특한 색감이 있어서 선택의 재미가 있다.




■ 영수증 롤 사진 프린트 카메라

널리 알려진 폴라로이드와 같은 인스턴트 포토는 유명하지만 사실상 일상생활에서 즐기기에 저렴하지는 않다. 그리고 최근 임파서블 프로젝트 필름 인쇄는 한 장당 $3(약 3300원)에 달한다. 스냅샷을 마음껏 뽑아내면서 부담 없을 수는 없을까? 이러한 욕구를 해소시켜줄 수 있는 프린트 스냅(PrintSnap)이 공개되었다. MIT를 졸업한 시애틀 기반 엔지니어 마이클 츄포가 3개월간의 연구와 작업과정을 거쳐 완성된 프린트 스냅은 영수증 종이 롤에 많은 양의 사진을 저렴하게 뽑아낼 수 있는 카메라이다. 가장 첫 번째 장점으로는 매우 저렴해 스냅샷 한 장당 $0.003(약 3.3원)에 불과하므로 마음껏 사진을 프린트할 수 있다. 두 번째 장점은 영수증 롤 특유 감열지(thermal paper)의 특수성을 활용하여 재미있고 특이한 사진 효과를 만들어 낼 수도 있다. 비록 저해상도(640X384)의 인쇄로 고품질의 사진을 생산해 낼 수는 없지만 일상생활의 추억을 담아내어 간직하기엔 충분하다. 현재까지의 그의 프로토타입은 호두나무 소재로 만들었지만 가볍고 저렴한 플라스틱 버전으로 양산을 계획 중이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