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이벤트
모비프렌, 청음회 행사 개최

2014년 12월 18일

GT 텔레콤 (gttelecom.co.kr ) 에서는 자사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모비프렌 GBH-S700 / S710 시리즈의 음질을 평가하는 청음회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2월 11일 서울 가로수길 노블카페에서 실시된 이 행사는 지티텔레콤 10만원대의 블루투스 헤드셋이 백만원대의 해외 유명 유선이어폰 제품과의 비교 청음을 통해 비교 제품과 대등한 혹은 우월한 음질을 보여준다는 것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되었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참여가 이뤄졌다. 
 

청음회는 최대한 객관적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블라인드 방식의 비교 청음으로 진행됐으며
비교 청음이 끝난 후  어느 쪽이 음질이 더 좋은지 질문을 하고 답변을 하게 했고, 좋다고 생각하는 곳에 스티커를 붙이는 형식으로 기획됐다. 참고로 비교 청음 이어폰은 소비자 가격 100만원대의 웨스톤(Westone) W60 또는 AKG K3003이었다. 
 

총 60여명 정도가 테스트한 청음회 결과, 모비프렌 GBH-S700 블루투스 이어폰이 해외 고가 이어폰과 비교해, 음질이 동등하거나 더 좋다는 의견이 76%로 도출됐다. 몇 명의 오디오 매니아와 음악계에 종사하는 참여자도 있었는데 공통적인 의견으로 모비프렌 제품의 음질을 선호했다.

 

블라인드 비교 청음회 후 많은 참여자들이 10만원대의 블루투스 이어폰 음질 수준이 해외유명 하이엔드 이어폰과 비교해 동등 이상의 음질이라는 것에 놀라는 반응을 보였으며 향후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이어졌다. 


모비프렌 GBH-S700은 지티텔레콤에서 개발한 넥밴드 타입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프리미엄 음질과 apt-X 탑재, 릴 타입의 자동 줄감기 기능, 외장 스피커 및 자체 MP3 플레이어 탑재, 안드로이드 앱 등, 음질 뿐만 아니라 소비자 편의성에서도 획기적인 기능들을 탑재한 제품이다. 또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비자의 헤드셋 구매 후에도 지속적인 회사의 업데이트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