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현장
인텔코리아, 국내 스마트러닝(Smart Learning) 시장 출사표
29일 한국전경련회관서 기자간담회 열어

2014년 05월 29일

인텔코리아(intel.com) 29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교육 전용 태블릿 및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인텔 에듀케이션 솔루션’을 공개해 국내 스마트러닝 시장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인텔 에듀케이션 솔루션은 학생과 교사, IT 관리자를 위한 포괄적 스마트러닝 솔루션으로교육용 태블릿, 인텔 에듀케이션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적용 지원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인텔 교육용 테블릿은 교육 콘텐츠 활용에 최적화된 10인치 대화면과 안드로이드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 체제가 탑재되며 부주의로 인한 기기 파손이 빈번히 발생하는 사용자 환경을 고려해태블릿 좌우에 고무 범퍼 디자인을 적용하고 70cm 낙하 안전 테스트를 거치는 등 내구성을 강화했다방수 및 방진 기능도 지원된다.


국내 교육용 태블릿 중에는 최초로 태블릿 후면 렌즈에 탈∙부착하여 현미경으로 활용 가능한 확대 렌즈와오디오 잭에 연결하여 사용 가능한 온도계 등 입체적 수업을 위한 과학 도구가 함께 제공되는 점도 특징이다. 이 외에도 실제 펜과 비슷한 그립감으로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스타일러스펜이 제공되며평균 12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은 시간 및 장소에 관계 없는 학습 환경을 지원한다.



인텔 에듀케이션 소프트웨어는 커뮤니케이션과 협업문제 해결력비판적 사고디지털 활용 능력 등 21세기에 필요한 학생들의 주요 학습 역량을 높이고관리자 측면에서는 기기의 보안을 강화하는 등 새로운 수업 경험 및 효과적인 수업 관리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텔의 전략적인 사업 파트너인 아이아리랑은 자체 개발한 범용 뷰어교육 콘텐츠 플랫폼을 인텔 에듀케이션 태블릿과 함께 국내에 공급하며인텔과 함께 효과적인 스마트러닝 환경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지난 수백 년 간 학생들의 연령이나 국적에 상관없이 획일적인 수업 방식을 유지해왔던 교실의 모습이 최근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학생 중심의 수업 경험을 강조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며,“입체적인 학습 경험을 전달하는 인텔의 스마트러닝 솔루션을 통해 국내 교육 학습의 질적 제고와 관련 스마트러닝 시장 활성화가 견인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스마트러닝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2013, 73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2015년까지는 88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국내 시장은 지난해 2.9조원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2015년까지 3.5조원 성장이 예측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가 전망된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