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신상품
소니코리아, 퍼스널 3D 뷰어 HMZ-T3W 국내 출시

2013년 11월 13일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는 개인용 3D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3세대 모델 ‘HMZ-T3W’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전작 대비 박력 넘치는 사운드 성능은 물론, 고화질 무선 영상 데이터 전송 기술인 WirelessHD™가 적용되어 TV 셋톱 박스나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무선 연결이 가능해 자유로운 위치에서 편안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무선 연결 이외에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노트북의 영상 데이터를 MHL 혹은 HDMI 연결을 통해 재생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 속에 담긴 영화를 제품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45도의 넓은 시야각과 750인치의 대형 화면, 박력 넘치는 생생한 사운드를 전달하는 7.1 채널 버추얼 서라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마치 영화관에 있는 듯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제품은 HDMI 케이블을 통해 본체와 프로세서 유닛을 유선 연결해야만 사용할 수 있었던 전작과는 달리, WirelessHD™ 기술을 통해 본체의 영상 데이터를 프로세서 유닛으로부터 무선 배터리 유닛으로 수신해 무선으로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WirelessHD™ 기술은 영상과 음성을 HDMI 케이블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전송할 수 있어 고품질의 영상으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60GHz 대역의 주파수를 사용하여 기타 Wi-Fi 기기와의 간섭이 발생하지 않는다. 무선 연결 외에도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 모바일 기기와 HDMI 및 MHL 연결이 가능해 프로세서 유닛 없이도 기기 안의 영상을 간편하게 헤드 마운트로 감상 가능하다. HDMI 연결 시 최대 7시간, WirelessHD™ 및 MHL 연결 시 최대 3시간까지 영상 감상이 가능해 장시간 이동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초대형 스크린에 버금가는 넓은 화면과 생생한 음향효과를 제공해 공간의 제약 없이 영화, 게임 등 다양한 홈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지원한다. 45도의 넓은 시야각과 55인치 가정용 TV 14배 이상의 대형 사이즈로 사용자가 영상에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생생한 3D 화면을 지원하고 7.1 채널 버추얼 서라운드 기술을 채용해 마치 전방과 후방 스피커에서 사운드가 재생되는 것 같은 생생한 음장을 재현하며, 시네마 및 게임, 뮤직모드 등의 오디오 설정은 각 콘텐츠에 맞는 최적의 음향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제품은 2개의 HD 고해상도 OLED 패널을 각각 배치하여, 3D 콘텐츠를 더욱 완벽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렌즈의 초점을 각각 5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개인에게 최적화된 감상환경을 제공한다. 전용 LSI를 적용하여, 보다 뛰어난 컬러표현은 물론 영상 특성에 맞춰 27단계로 화질을 섬세하게 조절해 더욱 깨끗하게 선명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클리어 블랙 조정 기능으로 어두운 장면의 밝기를 조정해 시인성을 높일 수 있으며, 게임을 할 때 화질 모드를 게임1에서 게임4까지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장시간 착용에 의한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했으며, 렌즈와 눈의 거리를 전후상하로 조절할 수 있도록 헤드 패드를 채용하였다. 헤드 패드를 통해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2줄로 분리된 헤드 밴드 구조를 채택해 머리에 꼭 맞게 착용할 수 있으며, 머리 크기에 맞춰 자유롭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외부 빛의 간섭을 차단해 탈부착 가능한 빛 가리개를 제공해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한다. 제품 가격은 139만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11월 14일부터 11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3’에서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3D 콘텐츠는 물론 비행기, 거실, 아웃도어 등의 가상 공간을 구현해 방문객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HMZ-T3W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7천만장 이상 판매된 PlayStation® 용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의 최신작 ‘그란 투리스모 6(Gran Turismo®6, GT6)’를  공개하고, 신제품을 활용해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지스타 소니코리아 부스에서는 제품을 국내에서 가장 처음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MDR-10RBT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한정 수량으로 조기 종료 가능)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