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신상품
소니코리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신제품 라인업 대공개

2013년 10월 31일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음질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고해상도 오디오, 이하 HRA)란, 일반 CD(44.1Khz/16bit)의 음질 수준을 뛰어넘는 고품질의 음원 데이터를 의미한다. 먼저 MDR-1R의 후속 모델 MDR-1RMK2 시리즈는 HRA를 완벽하게 지원하여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한다. 유선 헤드폰인 MDR-1RMK2와 블루투스 타입의 MDR-1RBTMK2, 소니의 독보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최상의 음악감상 환경을 제공하는 노이즈 캔슬링 타입의 MDR-1RNCMK2로 총 3종으로 구성되었다. 유선 헤드폰은 iOS는 물론 안드로이드까지 지원하는 AP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며, 초광대역 액정 폴리머 HD 진동판이 탑재되어 기존 헤드폰을 뛰어넘는 폭넓은 주파수 대역(4~80,000Hz)과 음재생력을 선사해 깊은 저음에서부터 섬세한 고음까지 아우르는 풍성한 음역을 재생한다. 블루투스 타입은 최신 NFC 기술을 탑재하여 초기 구동을 위한 블루투스 페어링 시 번거로운 과정을 탈피, 헤드폰과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한 번에 페어링을 실행하거나 끊을 수 있다. 또한 APT-X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해 무선으로도 CD수준의 고퀄리티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 타입인 MDR-1RNCMK2는 소니의 기술력이 녹아 있는 듀얼 노이즈 센서 기술이 적용되어 주변의 소음을 정밀하게 측정해 99.7%의 소음 제거를 통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더욱 몰입도 높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제품은 유선은 블랙과 실버, 블루투스와 노이즈 켄슬링 모델은 블랙 1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299,000원, 399,000원, 449,000원이다.
 

MDR-10R시리즈는 MDR-1R의 철학과 디자인,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휴대성이 강화된 제품이다. 제품은 소니 뮤직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들이 음악을 만들며 의도한 결과물이 더욱 잘 전달되도록 완성도를 높였다. 40mm의 대구경 HD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강력한 중저음 사운드부터 섬세한 고음까지 완벽하게 표현한다. 특히 헤드폰 하우징 부분에 에어 벤트(Air Bent) 구조를 적용한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Beat Response Control)’ 구조를 채택해 공기의 저항을 조절해 저음역대의 사운드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재생한다. 이를 통해 음악감상자로 하여금 더욱 리듬감 있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시리즈는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일반 오디오 케이블 외에 다기능 버튼과 고감도 마이크로폰이 탑재된 AP 케이블을 지원한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간편하도록 하우징과 이어 패드 부분이 회전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제품은 일반 헤드폰인 MDR-10R과 블루투스 타입의 MDR-10RBT, 노이즈 캔슬링 타입의 MDR-10RNC, 콤팩트하고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MDR-10RC로 총 4종으로 구성되었다.

MDR-10R은 MDR-1R의 명성을 이어가는 대표 헤드폰이며, 블루투스 타입은 무선임에도 불구하고 APT-X 코덱을 지원하는 제품과 연결할 경우 블루투스 연결로 음악 감상 시에도 CD 음질 수준의 음질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NFC 기능이 탑재되어 원터치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핸즈프리는 물론 스마트폰 컨트롤 버튼을 지원하며, 강력한 배터리 성능으로 최대 17시간 동안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노이즈 캔슬링 타입은 듀얼 노이즈 캔슬링 센서가 설치되어 있어 소음을 완벽히 차단하며, 최대 99.4%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자랑한다. 헤드폰에 탑재된 AI 버튼을 누르면 외부의 소음 변화를 감지하여 장소의 특성에 맞춰 적합한 노이즈 캔슬링 모드로 전환한다. 또한 S-MASTER 앰프를 탑재해 왜곡 없이 선명한 사운드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이퀄라이저를 적용하여 자연스러운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콤팩트 모델은 장시간 착용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가벼운 무게와 작은 사이즈를 자랑한다. MDR-1R 대비 약 35% 가벼운 165g의 무게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휴대가 간편하다. 일반 페드폰은 블랙과 화이트, 블루투스와 노이즈 캔슬링은 블랙, 콤팩트 모델은 블랙과 화이트, 레드 총3종류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209,000원, 299,000원, 329,000원, 209,000원이다.


XBA-H 시리즈는 다이내믹과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d Armature, BA)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드라이버를 탑재한 이어폰이다. BA의 특징인 높은 해상력과 다이내믹 드라이버의 풍부한 중저음을 소니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결합하여 맑고 깨끗한 보컬음과 박력 있는 저음 사운드를 구현하다. 이 시리즈는 XBA-H1, XBA-H2, XBA-H3 3종으로 구성되었다. XBA-H1은 9mm의 드라이버를 탑재해 음의 왜곡이 적고 풍부한 중저음역대를 재생한다. XBA-H2는 다양한 음역대를 재생하기 위해 내구성이 높은 액정 폴리머 필름 진동판을 사용한 13.5mm의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보컬이나 악기 소리를 하나하나 생생하게 재생한다. XBA-H3는 16mm의 대구경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2개의 BA 드라이버(풀레인지와 HD 슈퍼 트위터)를 결합한 형태로, 강력한 저음부터 해상도 높은 고음까지 재생 가능한 제품이다. XBA-H2와 XBA-H3는 케이블 교체가 가능하며, 일반 오디오 케이블 이외에도 스마트폰용 AP 케이블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코드 표면에 미세한 홈이 있어 꼬임의 주된 원인인 마찰을 감소시켜 줄이 쉽게 꼬이지 않는다. 이 외에도 귀에 꽂았을 때 안정감을 주고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실리콘 폼 이어 피스, 코드 길이 조절기, 클립, 휴대용 케이스 등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특히 XBA-H3의 경우, HRA 규격에 맞게 제작되어 스튜디오 원음을 그대로 재현해 보컬의 숨결과 악기의 생생함을 체감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모델 명 순서대로 199,000원, 299,000원, 399,000원이다. 

이 제품군은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Beat Response Control)’ 구조를 채택해 음향 튜브가 사운드가 재생될 때 진동판의 동작을 최적화하여 안정적인 저음과 정확한 리듬감을 재현한다. 또한 각각의 드라이버에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는 레진 하우징을 적용하여 부드럽고 선명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특히 소니 뮤직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유명 헤드폰 엔지니어와 스튜디오 음향 엔지니어가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이로써 그 동안 인이어 이어폰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최상의 사운드를 담아냈다.

마지막으로 최대 192KHz/24bit의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HRA 워크맨 NWZ-F880 시리즈는 프리미엄급 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해 최신 사운드 기술을 탑재했다. 이 시리즈에는 HIFI 고급 오디오에 탑재된 S-MASTER HX 디지털 앰프 기술이 적용되어 디지털 음원의 사운드를 완벽하게 재현한다. 또한 일반 오디오 음원도 HRA 음원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새로운 오디오 엔진인 ‘DSEE HX(Digital Enhancement Engine HX)’를 탑재하여 최적의 상태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DSEE HX 기능은 12월 중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구현 예정). 이 외에도 음의 왜곡 현상을 방지하고 소리의 균형을 맞춰주는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 Audio+)’ 기능을 적용하여 정교하고 풍부한 음질을 선사한다. 제품은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MP3 플레이어로, NFC 기능을 탑재하여 스마트폰은 물론 기타 스피커 및 홈시어터 등과 쉽게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여 무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강력한 사운드 성능과 함께 배터리 성능 또한 뛰어나다. 1회 충전만으로 최대 35시간 동안 연속 재생이 가능해 장시간 이동 시 사용하기 편리하다. 제품은 고급스러운 풀 플랫 블랙 메탈 디자인과 한 손에 감기는 안정적인 그립감을 자랑하며 용량에 따라 NWZ-F886(32GB)과 NWZ-F887(64GB) 2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99,000원, 499,000원이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NWZ-F880 시리즈 외에 프리미엄 HRA 워크맨 NWZ-ZX1도 공개하였다. 이 제품은 소니 워크맨의 플래그쉽 모델로, 고해상도 음원 재생은 물론 128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하여 더 높은 고음질 파일 저장이 가능하다. 알루미늄 프레임의 고급스럽고 견고한 디자인은 안정된 고음질 사운드를 재생하는데 최적화 되었으며, 고음질 콘덴서 OS-OCN을 채용하여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깨끗한 고음과 강력한 중저음을 제공한다. 제품은 블랙 컬러 1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799,000원이다.

또한 소니는 HRA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014년 1월 3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소니 MDR 콘서트’를 진행한다. 소니 MDR 콘서트에는 리쌍과 김예림을 비롯해 가창력과 대중성을 지닌 가수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11월 11일부터 12월 20일까지이며, HRA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제품 패키지에 부착된 일련번호를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선착순으로 1인 2매 티켓을 받을 수 있다. MDR-1RMK2 시리즈와 MDR-10R시리즈는 모두 10월 31일에 출시할 예정이며, XBA-H 시리즈와 NWZ-F880시리즈는 11월 중순에 출시 예정이다. 소니 플래그쉽 워크맨 NWZ-ZX1은 2014년 1월 출시 예정이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