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현장
소니, 풀프레임 센서 A99, RX1, NEX-VG900 발표
전문가급 DSLT부터 핸디캠, 콤팩트 라인까지 적용된 풀프레임의 성능

2012년 10월 11일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는 1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새로운 카메라 및 캠코더 제품 3종을 공개했다. 플래그쉽 DSLT 카메라인 A99와 렌즈 일체형 카메라 RX1, 그리고 렌즈교환식 캠코더 NEX-VG900으로 이 제품들은 모두 풀프레임 센서를 갖추고 있다. 전문가용 카메라로서 그 성능을 크게 강화한 A99 못지 않게 콤팩트 카메라 및 캠코더에서 풀프레임 센서를 보여준 RX1, NEX-VG900은 청중의 강한 관심을 끌었다. 행사 현장에는 A99와 칼짜이즈 렌즈 조합으로 촬영된 사진이 전시됐으며 RX1의 60p 모드로 촬영된 비디오가 모니터로 재생됐는데 뛰어난 화질로 상당한 인상을 남겼다.


■ 풀프레임 센서와 듀얼 AF를 갖춘 DSLT, A99


A99는 2,430만 화소의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와 비욘즈(Bionz)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한 전문가급 DSLT 카메라다. 멀티 세그먼트 광학 로우패스 필터 기능을 갖춘 이미지 센서는 빛의 집중도가 향상되어 더욱 높은 해상도를 보여주고, 프론트 엔드 LSI 기법이 적용된 이미지 프로세서가 방대한 양의 이미지 데이터를 고속 처리, 초당 6연사, 텔레줌 고속 촬영 모드에서는 초당 10연사를 구현하게 해준다.




DSLT 카메라는 반투명 미러 기술을 탑재한 제품으로 A99는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장착했으며 ISO는 50 ~ 25,600으로 영역별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을 통해 14비트 RAW 출력, 풍부한 계조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다중 노이즈 리덕션 모드를 사용하면 ISO 51,600까지도 사용할 수 있다. 발표회 현장에는 A99의 샘플 제품과 칼짜이즈 렌즈를 통해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미니어처 코너가 있는데 한정된 조명 환경 속에서도 선명하게 드러나는 이미지를 볼 수 있었다.



듀얼 위상차 AF도 특징이다. A99는 기존의 19포인트 11크로스 위상차 검출 AF 시스템에 102개 다중 포인트 AF 시스템이 추가됐다. AF-D 연속 AF 모드도 마련되어 19포인트 AF 프레임을 벗어나도 동체 추적이 가능하다. 또한 포커스의 향상을 위해 AF 시스템의 인식 거리와 범위를 조절하는 AF 레인지 컨트롤 기능도 탑재됐다. 이 제품은 10월 말에 정식 출시될 예정으로 가격은 3,298,000원(바디킷)이다.


■ 전문가급 성능을 그대로 축소한 RX1

사실 이번 소니 풀프레임 라인업에서 많은 카메라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제품은 RX1일 것이다. 전문가용 카메라의 뛰어난 화질에도 불구하고 부담스러운 무게와 크기 때문에 불편함을 겪어온 사람들에게 2,430만 화소 풀프레임 센서(A99와 동일)와 칼짜이즈 조나 T* 35mm F2 렌즈를 갖춘 콤팩트 카메라는 분명히 구미가 당기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제품은 연내 출시가 계획되어 있을 뿐 명확한 출시일이나 가격은 나오지 않았으며 현장에 마련된 샘플도 테스트용이어서 작동이 되지 않아 그 성능을 체험해볼 수는 없었다.



RX1의 외관은 소니 카메라팬은 물론 다른 브랜드의 사용자에게도 유혹이 될만한 매력을 갖고 있다. 일반적인 미러리스 카메라보다 약간 작고, 흔히 똑딱이라 불리는 콤팩트 카메라보다는 더 큰 정도의 느낌이다. 무게는 배터리를 포함해 482g으로 높은 휴대성을 보인다. ISO 범위는 100 ~ 25,600이며 확장 모드를 사용하면 102,400까지도 사용 가능하다. 감도가 좋은 대형 이미지 센서 덕분에 어두운 곳에서 삼각대 없이 촬영해도 흔들림 없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비욘즈 이미지 프로세서를 사용해 초당 5연사 촬영이 가능하고 14비트 RAW 출력을 지원한다. 멀티 인퍼페이스 슈가 있어서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 풀프레임 센서로 풀HD 비디오를, NEX-VG900


개인의 고화질 비디오 촬영이 트렌드로 정착된 요즘 NEX-VG900은 확장성과 성능 모두에서 주목해 볼만한 제품이다. 역시 2,430만 화소 풀프레임의 엑스모어 CMOS 센서를 탑재했으며 E-마운트 시스템을 갖춰 A-마운트를 비롯한 다양한 렌즈를 활용할 수 있다.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의 장점은 사실 정지 영상보다는 비디오의 촬영에서 드러난다. 이 제품은 60p / 24p 프로그레시브 촬영 모드를 통해 뛰어난 화질의 비디오를 찍을 수 있어 영화, 다큐멘터리를 만드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NEX-VG900은 5.1채널 쿼드 캡슐 지향성 마이크를 탑재했는데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기록할 수 있으며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명료한 소리를 담을 수 있다. 녹음이 진행될 때는 LCD 모니터의 레벨 게이지가 표시되어 간편히 오디오 레벨을 조정하고 헤드폰을 사용해 모니터링할 수도 있다. 대용량 배터리 NP-FV100을 사용하면 최대 5시간 연속 촬영이 가능하고 29분 촬영 시간 제한이나 발열 문제가 없어서 더욱 쾌적한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11월 5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지민국 기자(luric@buyking.com)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