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현장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Ⅱ 출시
고사양과 달라진 화면비, S펜으로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노트

2012년 09월 26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는 26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국내외 미디어 등을 초청해 ‘갤럭시 노트Ⅱ 월드투어 2012,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는 지난 해 S펜 기능과 넓은 디스플레이, 고성능으로 인기를 모은 갤럭시 노트의 후속작인 갤럭시 노트Ⅱ가 공개됐다. 


■ 더 강력해진 S펜 기능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 제공

갤럭시 노트Ⅱ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S펜의 다양해진 기능과 업그레이드된 필기감이다. 갤럭시 노트에서 손바닥 인식했던 불편함을 보완했고, 펜의 압력에 따라 선이 부드럽게 그려지는 감각은 실제로 종이에 필기하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노트Ⅱ의 다양한 기능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에어뷰(Air View) 기능이다. S펜으로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지 않고 펜촉을 근접시키기만 해도 이메일, S 플래너, 사진, 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의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다. 이메일이나 사진 목록을 팝업 형태로 확인 가능하며, 동영상의 경우 플레이 타임 라인에 펜을 근접시키면 영상의 정지 화면이 미리 보인다.
 
이지 클립(Easy Clip) 기능도 눈에 띈다. 별도의 화면 캡처 작업없이 화면 어디에서나 S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이미지, 문서 등을 선택하면 바로 캡처가 된다. 캡처된 이미지는 S노트, 이메일, 문자메시지, 챗온 등으로 바로 공유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스케치(Idea Sketch)는 S노트에서 사전 탑재되거나 추가 다운로드 받은 다양한 이미지 중 원하는 사물의 이름을 입력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직접 그린 이미지도 저장해 활용할 수 있다. 또, S펜을 뽑으면 바로 S노트가 실행되는 팝업 노트(Popup Note) 기능으로 전화통화, 동영상 시청 중에도 편리하게 S노트를 이용할 수 있다.  


■ 5.5인치의 디스플레이와 혁신적인 멀티 기능

갤럭시 노트Ⅱ는 5.5인치 디스플레이와 영화와 동일한 16:9 화면비를 제공해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시각 환경을 제공한다. 



멀티윈도우(Multi window)도 제품에 처음 탑재된 기능이다. 이전으로 가는 버튼을 길게 누르면 다양한 아이콘이 있는 탭이 나온다. 또한 크기 조절이 가능한 두 개의 화면으로 분리해 동영상, 인터넷, 사진, 메시지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어 편리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 편리해진 카메라 기능

카메라 기능도 다양한 요소들이 추가되었다. 여러 명이 함께 촬영한 사진 중 개인별로 가장 잘 찍힌 사진을 추천하고, 합성해주는 베스트 페이스(Best Face)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사진 촬영 후 뒷면에 S펜으로 간단한 메모 등을 할 수 있는 포토노트(Photo Note) 기능이 있어 마치 인화된 사진 뒷면에 날짜, 장소 등의 기록을 하는 듯한 아날로그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20장 연속 촬영하는 버스트 샷, 8장 중 가장 선명하게 촬영된 사진을 자동으로 골라주는 베스트 포토, 함께 촬영한 친구나 가족에게 사진을 갤러리에서 바로 전송할 수 있는 버디 포토 쉐어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액세서리도 갤럭시 노트에 비해 다양하다. 다채로운 색상의 플립 커버와 파우치, 스마트 독, 배터리 팩, 헤드셋 등을 함께 선보였다.
 

제품 사양은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 4.1(젤리빈)과 1.6GHz의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 램, 연속 통화 최대 16시간 이상인 3,100mAh 배터리, 64GB와 32GB 내장 메모리 등 노트북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갤럭시 노트Ⅱ는 국내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되며 전 세계 128개국, 260개 거래선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이통 3사의 LTE 멀티캐리어 밴드인 SKT 850/1800, KT 1800/900, LGU+ 850/2100 등을 각각 지원한다. 가격은 약 100만 원 대로 다소 비싼 편이다.

이윤서 기자(yoon@themetatrend.com)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