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신상품
만도, 체인없는 '전기자전거' 개발

2010년 10월 22일

만도(대표이사 변정수, www.mando.com)가 체인이 없는 페달식 전기자전거를 개발했다. 만도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세계 자전거박람회에서 이 전기자전거를 공개한다. 한라그룹 계열사인 마이스터(대표이사 박윤수)는 만도가 개발한 전기자전거를 내년 상반기부터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전기자전거는 기존의 기계식 체인 방식을 채택하지 않고 페달을 밟으면 전기로 구동되는 일렉트릭 체인(Electric Chain)방식과 접이식 카본 프레임을 적용하여 중량을 17kg까지 줄였다.
자전거는 또한 자전거와 연동된 스마트 폰을 통해 주행거리, 주행시간 및 속도, 이동 경로 실시간 확인, 칼로리 소모량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IT 컨버전스 시스템(Convergence System)도 도입예정이다. 이와 함께 만도 독자 개발하여 양산중인 자동차용 EPS(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 전기모터 구동식 조향장치) 기술을 접목하였다.

만도 전기자전거는 가정에서 3시간 충전할 경우 40km 이상 주행할 수 있으며 PAS(Pedal Assistance System)기능과 스로틀(throttle) 기능을 겸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만도 전기자전거는 이밖에도 부채꼴 형태로 접히는 설계를 통해  간편한 조작으로 한번에 접히는 폴딩 방식을 적용, 자전거의 부피를 최소화 시켜 자동차 트렁크 내에 쉽게 적재가 가능하고 고정 스탠드를 활용할 경우 실내에서 헬스 사이클로도 활용하여, 사용자의 컨디션에 따라 운동의 강도를 3단계로 조정하는 등 운동 속도와 거리, 칼로리 소모량 등의 측정도 가능하다.

만도 전기자전거 사양
1. 등판 각도 : 15도
2. 최고 속도 : 30km/h(법정 허용 최고치)
3. 주행 거리 : 40km 이상
4. 충전 시간 : 3시간
5. 휠 사이즈 : 16인치, 20인치
6. 프레임 : 카본, 알루미늄
7. 중량 : 17kg

신근호 기자(danieltr@buyking.com)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