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현장
월드IT쇼 2009 - 인기제품 한 눈에 보기
월드IT쇼 탐방기

2009년 06월 18일

무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현장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다. 관련 종사자뿐만 아니라 어린 학생들부터 연세 지긋하신 어르신들까지 이곳에 한 데 모인 걸 보면 한국이 IT강국이라는 말이 헛말은 아닌 듯 하다. 사람들은 무엇을 보려고 이토록 몰린 걸까? 관람객들의 눈길을 많이 끈 세 개의 상품군을 선정했다.

■ 휴대폰 - 터치폰과 스마트폰의 경쟁

인파가 가장 많이 몰린 곳은 단연 휴대폰 전시관이다. 특히 LG전자의 ‘아레나’폰은 만져보기가 어려울 정도로 관심이 대단했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제트’가 함께 전시되지 않아서 아쉬워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SK텔레콤에서는 일상 생활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전시해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TV, 영화 - 이제는 3D 영상으로!

LG전자의 3D LCD TV(47LH50)는 집에서도 손쉽게 3D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차세대 TV이다. 편광안경을 착용하면 각도나 거리에 상관 없이 살아있는 입체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체험관에는 준비한 안경보다 보려는 사람이 더 많았는데, 어두컴컴한 공간에서 안경을 끼고 보기 때문에 영화관같은 착각이 들 정도이다.


빅아이 엔터테인먼트(www.bigient.com)는 특수안경 없이도 2D와 3D 영상을 볼 수 있는 기술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특히 좌우 각도를 달리해 볼 때마다 마치 실물을 보는 것 같은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게임 – 온몸으로 즐기는 게임이 대세


골프존(www.golfzon.com)에서 시연한 스크린골프는 3D 영상으로 실전과 같은 속도감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소리 또한 생생해서 허리가 휠 정도로 열심히 골프채를 휘두르는 관람객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경찰청에 사격시뮬레이터를 납품하면서 탄탄한 내공을 쌓아온 일렉콤(www.elec-com.com)은 가정용 사격게임 체험존으로 인기몰이를 했다. 실제 총과 흡사한 디자인의 무선총으로 화면에 나타나는 목표물을 정확히 맞추면 되는 간단한 게임이다. 그러나 입체감 있는 영상과 소리에 점점 더 게임 속으로 빠지게 되는, 중독성 있는 게임이다. 총 4가지 배경을 선택할 수 있고 한 세트로 4명이 동시에 사격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jylee@buyking.com)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