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신상품
롯데제과, 건강안심과자 '마더스핑거' 출시

2009년 02월 16일

롯데제과(www.lotteconf.co.kr)가 최근 경쟁적 양상마저 보이고 있는 웰빙과자시장에 엄마들의 진정한 먹거리 걱정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이를 해결한 건강안심 과자 '마더스핑거'로 본격 시장에 진출한다.

엄마의 손길을 의미하는 '마더스핑거'는 소비자들의 연령,상태 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안심과자로써, 첫 번째  프로젝트는 어린이를 위한 과자 ‘스쿨존’ 개념으로 개발되었으며, 3월부터 본격 시행 예정인 학교주변 판매제한 시행에 맞춰 선보였다.
 
마더스핑거는 자녀를 둔 엄마들을 표본심층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과자에 대한 4대 걱정인 ‘밀가루-첨가물-알러지-영양과부족’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다.  제품개발 초기, 아무리 걱정이 된다해도 밀가루 없이 어떻게 과자를 만들 수 있겠냐는 우려도 있었지만 전제품 노(No)-밀가루 개발에 성공했으며, 특히 쌀은 우리나라 어린이 체질에 잘 적응되어 있는 국내산 순쌀로만 사용, 의미를 더했다.

마더스핑거는 방송을 통해 잘 알려진 대표적 합성첨가물 4종(합성착향료,합성착색료,합성감미료, L글루타민산나트륨)과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 알러지를 일으키는 12가지원료, 한단계 더 나아가 이미 선진국에서 알러지 논란이 일고 있는 글루텐 성분까지 무첨가를 실현한 제품으로, 해외수출까지도 바라보게 되었다.

여기에 우리나라 어린이의 영양섭취실태를 반영하여 전통적 국물 문화로 일일권장량 대비 2배가량 과잉섭취되고 있는 나트륨을 단순히 줄인 차원에서 벗어나 전제품 저나트륨화를 실현하고, 또 부족하게 섭취되고 있는 성장기영양소 칼슘은 보강하였다.

과자형태 또한 어린이들이 한입에 먹기  좋은 핑거푸드 타입으로 만들고, 포장재질을 친환경소재로 만들었으며, 포장 구조를 엄마의 마음을 전하는 편지모양으로 설계 하는 등 소비자를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롯데제과가 마더스핑거로 선보인 제품들은, 현미와 오트로 만든'라이스와 만난 행복한 오트'(1,500원/66g), 눈에 좋은 블루베리와 튀기지 않은 순쌀로 만든 '라이스가 사랑스런 블루베리'(1,500원/45g), '라이스가 바삭한 오트크런치'(1,500원/84g), '라이스가 좋은 초코쿠키'(1,500원/72g) 4종이다.

바이킹 편집팀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