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기사제보/보도자료
해외통신원 모집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패널 리뷰   프리뷰   포토뷰
  추천   가이드   브랜드   칼럼   현장   선택
  제품디자인   리빙&라이프   토론
  패널 게시판   패널  FAQ
  체험단 공지   체험단 신청   체험후기   이용후기
ID     PW       회원 가입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패널가입 안내
 

 

   
전문가 리뷰
차원이 다른 면도 체험, 필립스 'HQ9190'
우수한 방수 성능과 스마트터치 시스템 눈길

2005년 09월 26일

하지만 헤드부에 완충작용을 하며 커버 역할도 하는 주황색 고무 부품은 너무 튀어보이기 때문에 도리어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반감시키는 부작용이 있다.

HQ9190은 기존의 면도기처럼 슬라이드식 버튼이 아닌 압력식 버튼이다. 면도기 전면 중앙 부에 위치한 버튼은 크롬 코팅돼 있으며 버튼을 누르는 압력감이나 감촉은 그리 좋다고 말하기 어렵다.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버튼에는 압력이 조금 있는 편인데 최근의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탓인지 버튼 주변으로 있는 (방수기능)고무부품으로 인한 느슨한 압력은 비록 ‘똑’하며 구분이 되기는 하지만 상쾌한 느낌이 떨어진다고 할지,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다. 또한 면도의 감도를 조절하는 헤드 오른쪽 부분 바로 아래 있는 톱니 모양의 회전식 감도 조절 버튼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 버튼이라고 해도 엄지손가락이 아플 정도로 조절하기가 억세어 불편하다. 물론 이 모두는 방수기능을 위해 희생된 부분으로 한계가 있으리라 생각을 하지만 분명 개선돼야할 부분임에 틀림이 없다. 비약이지만, 주로 아침에 사용할 것이 분명한 면도기가 그리 상쾌하지 못한 스위치 감촉보다는 가볍고 상쾌한 느낌의 스위치가 더욱 좋지 않을까?

HQ9190은 스마트터치-XL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면도기들은 사용자를 가렸다는말이 적합할 만큼 사용자별 구분에 따른 면도기 기능이 달라지진 않았다. 필립스의 스마트터치-XL 시스템은 사용자에 따라 다른 피부타입에 맞게 면도기의 감도를 조정해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해서 면도가 가능하게 만든 것이다. 실제로 면도를 해보면 감도에 따라 면도하고 난 후에 의례 찾아오는 피부의 땡김이나 쓰라림 같은 것이 현저히 줄어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감도를 최저로 하고 면도를 했을 때는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느낌까지 받을 정도다.

 


주변 사람 중에 피부가 너무 민감해서 싸구려 면도기를 사용하면 발진까지 일어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또한 면도를 한 뒤에 스킨을 바를 때 지나치게 따가운 느낌을 받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최대한 피부를 보호 할 수 있는 부드러운 면도기일 것이며 HQ9190은 그 대안이 될 것이다. 필립스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고 방수를 비롯하여 스마트터치(SmartTouch) 시스템까지 필립스 하이엔드급 면도기의 정점을 보여주고 있는 HQ9190은 그 컨셉처럼 차별화된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면도기임에 틀림이 없다.

사진 : 유인유 / 편집 : 박승민 / 리뷰 : 서범근 기자(sbg1020@buyking.com)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나도 한 마디
네오샘     아버지와 면도기..
2006/10/10 10:41     나의 유년.. 아버지에 면도하는 모습이 거울에 비출때면..
난 왠지 모를 궁금함으로 멀뚱~ 멀뚱~
그런 나와 눈이 마추진 당신의 비누거품 속 미소는..
지금 떠올려도 사랑내가 남니다.
돌아오는 추석엔 필립스로 흐뭇해 하실 당신이 보입니다.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개인정보 보호정책 책임의 한계 이용 문의
기사제보/보도자료 리뷰어/리포터 모집 해외통신원 모집
 
바이킹 기사 제공처 : 네이버 조선닷컴(조선일보) 인터파크 엠플(CJ홈쇼핑) 구글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