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기사제보/보도자료
해외통신원 모집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패널 리뷰   프리뷰   포토뷰
  추천   가이드   브랜드   칼럼   현장   선택
  제품디자인   리빙&라이프   토론
  패널 게시판   패널  FAQ
  체험단 공지   체험단 신청   체험후기   이용후기
ID     PW       회원 가입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패널가입 안내
 

 

   
현장
제 2회 한국국제로봇기술전을 다녀와서
인간의 삶 속으로 들어오는 로봇들

2005년 03월 10일

작년에 국내에선 처음으로 개최되어 로봇산업의 현황을 생생히 보여줬던 ‘한국국제로봇기술전(KIROTEC ; www.kirotec.co.kr)’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3월 9일(월)부터 13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전시되는 본 행사는 로봇산업의 발전과 발맞춰 일반화와 대중화에도 초점을 맞췄다.

전시 첫 날이라 그런지 관련 분야 바이어와 일반 관람객들이 더해져 전시장은 북적북적하다. 전시장 입구에 배치된 서비스용 로봇관에서는 교육용, 이벤트용, 청소용, 애완용 등 실제 인간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로봇들이 전시되어 일반 관람객들이 많다.  특히 청소와 엔터테이먼트, 웰빙 기능이 가능한 홈 네트워킹 서비스 로봇이 전시된 부스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었다.







그외에도 극한 작업용과 군사용, 재난용 등의 로봇도 전시되어 가까운 장래에 인간을 위험으로부터  대신 할 로봇이 도래할 것으로 보인다. 

안쪽에 배치된 부스는 대부분 산업용 로봇으로 용접용, 프레스 및 도장용, 크린룸용, 팔레타이징용, 조립,가공,검사용, 농업용 등의 분야에서 최첨단 자동화 제품 및 신기술이 대거 선보이고 있었다.

산업용 로봇의 특징상 초 정밀 초소형 로봇부터 대형 로봇까지 종류가 다양했는데, 각각의 분야에서 인간을 대신한 로봇의 쓰임이 광범위하다는 것을 실감케 했다.

종종 각각의 부스별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는데, 기계인간처럼 분장한 퍼포먼스와 살사 춤을 추는 무희 앞은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아 끈다.



코엑스와 (사)로보틱스연구조합의 공동 주최하에 10개국 50개사가 120개 부스로 참가한 본 전시회는 산업용 로봇 외에 생활 관련 서비스용 로봇도 함께 전시돼, 로봇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수 기자(klsw@buyking.com)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나도 한 마디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개인정보 보호정책 책임의 한계 이용 문의
기사제보/보도자료 리뷰어/리포터 모집 해외통신원 모집
 
바이킹 기사 제공처 : 네이버 조선닷컴(조선일보) 인터파크 엠플(CJ홈쇼핑) 구글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