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이슈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스노우보드 재킷
모토로라와 버튼이 만든 블루투스 내장 재킷

2005년 01월 11일

모토로라와 버튼(Burton). 모토로라(www.motorola.com)는 휴대폰을 만드는 회사이고 버튼(www.burton.com)은 스노우보드, 스키용 자켓을 만드는 회사다. 이 두 회사가 만나 어떤 제품을 만들었을까? 답은 블루투스가 내장된 스노우보드 재킷이다.

이 블루투스 내장 스노우보드 재킷은 지난 9일 막을 내린 'CES 2005'에서 공개된 제품으로 스노우보드를 타면서 음악을 듣다가 걸려 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이 스노우보드 재킷에는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어 전용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음악 데이터를 무선 전송한다.

▲ 오른쪽에는 일반적인 MP3P와 동일한 조그버튼, 왼편의 3개 버튼은 전화에 관한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CES 2005에서는 재킷과 헬멧, 모자가 동시에 공개되었는데, 각 제품은 높은 기능성 때문에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크게 어필했다는 후문이다.

이 자켓을 사용하는 방법은  팔 부분에 부착된 MP3P 모듈에 미리 MP3 파일을 넣어두고 블루투스를 이용해 전송하며 전화 기능은 휴대폰에 내장되어 있는 블루투스 옵션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국내 휴대폰 중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델은 그리 많지 않지만 해외의 GSM폰의 경우, 최근 출시된 제품은 거의 대부분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 블루투스 방식의 스테레오 헤드셋

또한 블루투스 방식의 헤드셋뿐 아니라 모자를 뒤집어 쓰면 귀 근처에 위치하게 되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신호가 오고 바로 스위치를 눌러 전화를 받을 수 있다.

헤드셋을 이용해 듣는 것보다는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 것이 왠지 보딩하는 기분이 더 나을 것 같은 제품. 실제 제품의 출시는 2006년경이 될 예정이지만 이 때 들으면 좋은 음악은 어떤 것이 있을지 벌써부터 고민이 된다.

고진우 기자(maryj1@buyking.com)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