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가이드
술,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숙취 해소 음료 챙겨볼 만, 안주와 해장 음식만 잘 먹어도 효과적

2004년 12월 30일

송년회에서 술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지만 때가 때이니 만큼 아무래도 술 한 잔 걸칠 일이 생기게 마련이다. 내 몸을 위해, 내 일을 위해 술자리 전후 도우미 하나쯤은 챙겨야 현명할 터. 음료 업계에서 내놓은 숙취해소 음료는 어떤 것이 있을까.

술 마신 다음날 따뜻한 꿀물 한잔이면 속이 확 풀리면서도 든든한 오전 시간을 보낼 수 있던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 가지고 있을 듯. 부드럽고 순한 꿀의 단 맛에 몸에 좋은 홍삼의 쌉쌀함을 곁들여 내놓은 웅진식품(www.wjfood.co.kr)의 '꿀홍삼'은 꿀물도 제대로 못 챙겨 먹고 나온 날 떠올리면 좋은 숙취 해소 음료이다. 보양 기능을 하는 홍삼이 원기 회복도 돕는다.

CJ(www.cj.co.kr)에서는 ‘컨디션F’에 이어 ‘컨디션ADH’를 선보였다. 천연 식물인 연꽃씨와 황기, 자리잎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으로 숙취를 줄여준다.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 능력이 기존의 컨디션F 보다 2배 이상 뛰어나다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인삼 드링크제인 ‘한뿌리’는 한 병에 4년근 수삼 한 뿌리에 해당하는 인삼 분말이 들어 있다. 인삼 엑기스를 희석해 만드는 일반 음료와 다른 점은 초분쇄 프로세스 기술로 인삼 한 뿌리를 곱게 갈아 넣어 표면적이 증가된 인삼 성분이 체내 흡수 정도가 높다는 것. 순수한 인삼 분말 3.14g을 원형 그대로 사용했으므로 집에서 갈아 먹으려면 손이 많이 가는 인삼을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인삼을 정제하는 과정에서 추출되지 않고 남기 쉬운 인삼의 생리성분인 산성다당체까지 고스란히 담았다는 점도 다른 제품과 차별화된다. 숙취해소는 물론 나른하고 피곤할 때, 수험생들의 활력을 위해서도 좋다.

한국야쿠르트(www.yakult.co.kr)에서 내놓은 간 기능 활성화 발효유 ‘쿠퍼스’는 알코올성 간질환을 억제하고 간을 보호한다. 4종의 유산균과 기능성 성분 Y-Mix, LS 등이 간 기능을 활성화하며 간염 유발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초유 항체를 함유했다. 평상 시 꾸준히 섭취하면 소장에서 알코올 흡수를 억제해 과다한 알코올 대사로 인한 간 기능 장애와 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강조한다.

남양알로에(www.namyangaloe.com)가 내놓은 ‘알로엑스골드’는 위장 활동의 세포 재생능력을 활성화하며 알로에 생초에 비해 면역력이 3배 가량 높아 술 마신 다음 날 피로로 늘어지는 몸과 불편한 속을 다스릴 수 있다.

풀무원(www.pulmuone.co.kr)에서 나온 ‘생가드’는 숙취해소 성분인 글루타치온 함량이 높은 효모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글루타치온은 아세트알데히드가 체내 세포의 지질과 단백질을 손상시키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물질.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미네랄 등의 영양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도 좋다. 캡슐 형태로 복용이 간편하다.

중소기업에서 내놓은 야심찬 제품들도 눈여겨볼 만하다. ㈜필업의 숙취해소 음료 ‘해장수’는  수용성 칼슘을 원료로 했다는 점이 남다르다. 알코올 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음주 후 후유증도 줄여 준다고 업체 관계자는 말한다. 또한 소주 한 병을 마시고 제품을 음용하면 2시간 후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02%까지 떨어진다고 덧붙였다.

생명공학 벤처기업 벤스랩에서 만든 알코틴엑스는 일본의 수출 계약을 마친 숙취해소음료. 쑥, 솔잎, 셀레늄 등 10여가지 식물성 천연물로 만들었으며 알코올 니코틴 해독을 한다.

▲ 남원추어탕우렁해장국세트
ⓒ 농수산이숍
늦게까지 마신 술 덕분에 입안이 깔깔하고 입맛이 없을 때는 약간의 부지런으로 해장국을 마련해보자. 콩나물국, 북어국도 개운하지만 ‘해장국’ 하면 영양만점 추어탕을 따라올 자 있을까. 술도 덜 땐 정신에 늦잠까지 자기 십상인데 어디서 미꾸라지를 구해 된장 풀고 추어탕을 끓일까 고개를 젓는다면 농수산이숍(www.nsseshop.com)에서 판매 중인 ‘남원추어탕 해물해장국 세트’가 해답이다.

직접 양식한 신선한 미꾸라지와 우렁을 넣어 만든 이 제품은 소포장된 총 12팩의 구수한 해장국을 아이스박스에 깔끔하게 포장해 보내준다. 원래 구성은 추어탕 8팩에 우렁해장국 2팩이지만 특별 구성으로 우렁해장국 2팩에 된장뚝배기 2개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해동 후 데우기만 하면 되는 간편조리 식품이며 아내의 손을 빌려 매운 고추, 방아잎, 산초가루, 파 등을 입맛에 맞게 올리면 ‘아침 해장국 됩니다’라고 써놓은 식당을 부러워할 일이 없다.

아침상을 차려 먹는 것이 꿈 같은 얘기라면 편의점에서 먹는 CJ의 ‘얼큰해장쌀국수’도 속풀이에는 그만이다. 속이 편치 않은데 국수가 당길까 싶지만 밀가루면이 아닌 우리 쌀로 만든 담백한 면이 속을 편하게 하고 소화도 잘 되므로 안심. 건조면이 아닌 생면의 질감이 부드럽고 전자레인지로 간편이 조리가 된다.

안주와 해장 음식만 제대로 갖춰 먹어도 술로 인한 건강 적신호는 피해갈 수 있다. 풀무원 식생활연구소 유윤희 소장은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글루타치온, 레시틴, 콜린 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술안주로는 도미, 대구, 복어 등 저지방의 어류와 두부 등 숙취해소 성분인 글루타치온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일본에서의 연구에 의하면 참기름에 들어있는 물질인 쌔서민(Sesamin) 또한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 졌다. 신경 조직과 세포막 인지질의 주요 성분이기도 한 레시틴과 그 구성 성분인 콜린은 지방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레시틴 함량이 풍부한 곡물의 씨눈, 효모, 콩, 달걀, 생선 등을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한아람 기자(aramyap@buyking.com )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