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테마리뷰
[추천]브랜드 스노우보드 세트
유명 스노우보드 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인기상품, 30~40만원대

2004년 11월 24일

겨울이 오면 가장 기다려지는 것은 바로 첫눈, 겨울의 시작이 11월이라면 겨울의 꽃은 아마도 평균적으로 눈이 내리기 시작하는 12월일 것이다. 12월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전국의 스키장이 하나 둘씩 개장을 하고 있는데, 하얀 설원에서 즐기는 스키와 스노우보드는 1년 동안의 스트레스를 날리기에 충분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에 주말에 스키장을 찾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스키와 스노우보드는 금방 배워서 즐기기에 큰 무리가 없는 레저스포츠이다. 그 중에서도 스노우보드는 스키와 달리 하나의 데크에 몸을 싣고 각종 묘기와 활강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물론 잘 타고 잘 못타고의 차이는 있겠지만, 스피드와 관련된 스포츠이니만큼 그 실력에 앞서 이용하는 기본적인 장비의 중요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그렇다면 스노우보드를 보다 더 즐겁게 배우고, 타기 위해서는 어떠한 장비가 필요하고 좋을까? 이번 랭킹에서는 스노우보드를 즐기기 위한 필수적인 장비와 현재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 보드세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기본적으로 스노우보드 장비는 보드와 바인딩, 그리고 부츠로 구성되며 보드는 다시 알파인 보드와 프리 스타일 보드로 구분된다. 일반적으로 기술을 부릴 수 있는 프리 스타일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레이스용으로 설계된 알파인용은 선수나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다. 바인딩과 부츠 또한 보드의 종류에 따라 소프트와 하드타입으로 구분된다. 프리 스타일의 경우는 소프트 부츠와 소프트 바인딩을, 알파인 보드의 경우는 하드 타입의 부츠와 바인딩을 선택해야 한다.

 

 

▲ 인터파크 제네릭스 TERRA 보드세트

네릭스는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보드 제조사이다. 원래는 알파인 보드로 알려졌지만, 제네릭스만의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로 다른 브랜드에 못지 않는 프리 스타일 보드를 생산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스노우보드 브랜드로 그리 큰 인지도를 갖고 있지 못하지만, 가격이 저렴하여 초보자들이 선택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다.

제네릭스의 TERRA 데크와 일본의 ZUMA 바인딩, RIODELL 부츠로 구성되어 있다. TERRA 데크는 씬터드 베이스 공법으로 활주성이 우수하며 여러층의 우드코어로 압축성형한 샌드위치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견고함과 탄성이 뛰어나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는 물론 프리 스타일의 트릭을 즐기는 라이더들에게 안전한 라이딩을 제공한다. 사이즈는 140과 145cm

바인딩은 베이스와 디스크 모두 초경량 특수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된 ZUMA 바인딩으로써 부츠와의 미끄러짐이 없고 밀착감이 뛰어난 제품이다. 또한 디스크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마모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부츠는 RIODELL과 EVOL 부츠이다. RIODELL 부츠는 벨크로(일명 찍찍이)로 되어 있어 편리한 착용이 가능하며 엣징이나 강한 턴에도 부드러운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 EVOL은 발목 부분의 익스텐션이 이중구조로 되어 있어 TOE와 HEEL의 엣징 연결동작이 부드럽고 HIGH-BACH이 닿는 뒷부분은 밀림을 방지하는 특수소재의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다. 가격은 299,000원이다.

 

 

▲ LG이숍 라이드 CATALYST 보드세트
이드사의 Catalyst 데크와 LS 바인딩, 라이드 베이스 부츠로 구성된 보드세트이다. 라이드의 보드세트도 브랜드의 인지도 측면에서는 국내에서는 아직 많이 미흡한 편이다. 하지만 높은 기술력으로 미국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써 국내 보더들에게도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다.라이드의 Catalyst 보드는 에레스토머 레이네이트에 의해 피팅감과 내구성이 강화된 제품으로써 데니얼 레진 시스템으로 서로 다른 레진(수지)가 사용되고 있으며 높은 강도의 제품이다.

라이드 베이스 부츠는 가장 일반적으로 남년 공용으로 사용되는 모델으로써 편안하고 쾌적성이 돋보이는 부츠이다. EVA 쿠션 레이어가 부착된 글립솔을 채택, 충격흡수와 미끄럼을 방지해주며 질감이 좋은 고급 메쉬 소재로 되어있다. 또한 성형힐 백스테이가 탑재되어 있어 바인딩과의 장착이 손쉽다. 사이즈는 230, 240, 245가 있다. 라이드 LS 바인딩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라이딩시 전달되는 강한 충격에도 부드러운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가볍고 정확한 컨트롤은 물론 발목을 감싸는 부분은 발목 위까지 잡아줄 수 있는 넓은 패드가 사용되어 부츠에서 잡아주지 못하는 미세한 부분까지 잡아주어 발목에 무리없이 강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라이드의 제품으로만 구성된 이 보드세트의 가격은 498,000원이며 사은품으로 스노우보드백과 귀마개가 제공된다.

 

 

▲ 우리홈쇼핑 머로우 GYRATOR 보드세트
로우의 GYRATOR 보드세트. 머로우는 미국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고급 브랜드로써 국내에서도 많은 보더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머로우의 GYRATOR 보드는 디렉셔널 방식으로 우수한 탄성과 내구성이 뛰어나 활강과 트릭을 동시에 즐기기에 적합하며 노우즈에서 테일까지 모두 Poplar Core로 제작되어 부드러운 라이딩을 제공한다.

머로우의 와일드플라워 부츠는 바닥 재질이 합성고무로 되어있어 미끄러움을 최대한으로 방지하며 뒷꿈치를 고정시켜주는 패드와 끈을 잡아당겨 묶는 초경량의 이너부츠가 사용되었다. 또한 부츠 전체가 미세한 무늬 합성수지로 구성되어 있어 방수가 뛰어나며 다양한 각도에서도 발목을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사이즈는 230, 240, 250cm

바인딩 또한 머로우의 인베이션 바인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베이션 바인딩은 부츠 앞부분에 미끄럼 방지 패드 장착으로 향상된 그립력을 제공하며 베이스와 힐컵이 분리형으로 되어있어 좀 더 정확한 세팅이 가능하다. 또한 발등 부분에 스트랩 레버가 있어 공구 필요없이 손쉽고 편리하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바인딩을 라찻에서 풀 때에도 라쳇의 풀림새를 눌러주듯 풀면 쉽게 풀릴 수 있도록 되어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모델이다.

▲ 우리홈쇼핑에서 제공되는 사은품(스노우보드 백)

머로우의 보드세트 가격은 358,000원이며 사은품으로 보드백이 제공된다.

 

※ 상기 이미지의 저작권은 인터파크, LG이숍, 우리홈쇼핑, 바이킹에 있습니다.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