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통해 세상을 본다" >buyking NEWS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신상품   이벤트
  전문가 리뷰   프리뷰   포토뷰
  가이드   현장
ID     PW       ID/PW 분실   아이디 저장
 

 

   
테마리뷰
[추천]40만원대 스키세트
인터넷 쇼핑몰 인기 브랜드 스키세트, 40만원대

2004년 11월 16일

 월,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었다. 몸은 움추려지지만 11월을 시작으로 다음해 2월말까지  약 4개월 정도의 추운 겨울 날씨를 특별한 스포츠로 즐기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겨울철의 대표적인 레포츠, 스키이다. 이제 스키를 빼놓고는 겨울 레포츠를 말할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스키장을 찾고 있는데 전국에 있는 스키장 개장을 얼마 앞둔 지금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은 물론 이번 겨울을 통해 스키를 배우려는 사람들은 벌써부터 하얀 눈밭을 그리며 마음을 설레고 있다.

 

스키장비는 보통 크게 플레이트와 부츠, 바인딩, 그리고 폴로 구분할 수 있다. 이 4가지 장비는 스키를 즐기는데에 있어서는 절대적으로 필수적인 장비이다. 물론 그밖에 고글이나 기타 여러가지의 것들이 있지만,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세트 상품에는 포함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랭킹에서도 플레이트, 부츠, 바인딩으로 구성된 세트상품으로 기본적인 폴과 가방이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랭킹의 제품은 모두 카빙 스키세트이다. 세트의 종류는 가장 기본적인 장비가 되는 플레이트의 종류에 따라 구분지을 수 있는데, 카빙 스키는 원래 단어 그대로 베어타는 기술을 뜻한다. 이것은 중상급 이상의 스키어들이 하는 전문적인 기술이지만, 초보자들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 바로 카빙 스키이다. 플레이트의 앞과 뒤가 조금씩 더 넓기 때문에 무리없이 더 쉽게 턴을 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리하게 흉내를 내다보면 큰 사고를 당할 수도 있다. 이 카빙 스키는 보통의 일반 스키보다 폭은 넓지만 길이는 짧은 편이다.

 

 

스키 장비는 매니아적인 전문가가 아니라면 보통 세트상품으로 구입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어떤 브랜드의 어떤 장비가 좋다.'라는 차이가 분명히 있기는 하지만, 스키 선수가 아닌 이상 크게 고려할만한 사항은 아니라는 것이 판매처 관계자의 말이다. 또한 각각의 장비를 구입하는 경우는 대형 백화점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그리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교적 시즌에 맞춰 저렴한 기획 세트상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스키장비 브랜드의 인지도를 조사해본 결과 인라인스케이트로도 유명한 로시뇰과 살로몬 등의 브랜드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밖에도 노르디카와 같은 유명 전문 브랜드도 디자인과 장비의 안정성면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스키세트는 말 그대로 같은 브랜드의 각각의 다른 장비를 세트로 구입할 수 있는 것을 말하는데 가격과 구성에 맞추어 2가지 이상의 브랜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것이 대부분이다. 랭킹의 제품은 모두 세트상품당 1~2개의 브랜드로만 이루어진 상품들이다.

 


 

▲ LG이숍 살로몬 중상급 카빙세트
로몬 브랜드의 카빙스키 세트이다. VERSE 3 플레이트와 P 4.0 부츠, C 610 CP 바인딩으로 구성된 제품으로써 브랜드 명성에 걸맞는 장비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VERSE 3 플레이트는 테일(플레이트의 뒤쪽 끝부분) 96mm, 탑(플레이트 앞부분) 109mm, 센터 68mm의 전형적인 카빙스키이다. 중상급용 플레이트인 VERSE 3은 넓은 사이드컷(탑-센터-테일 길이)과 트윈팁스타일의 안정된 스킹을 보장한다. 또한 비교적 강한 회전과 충격에도 안정적으로 보다 손쉬운 컨트롤이 가능하다. 길이는 145, 155, 165cm가 있다.

부츠는 P 4.0 모델로써 사이즈는 350~280mm까지 있다. 착용감이 좋은 것으로 알려진 살로몬 브랜드의 부츠이니만큼 부드럽고 뛰어난 파워전달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조작이 간편하고 플렉스가 부드러운것이 특징이며 기본 4버클로 되어 있는 극대화된 착화감으로 초보자들에게도 안정감있는 부츠로 추천할만 하다. 바인딩은 C 610 CP 모델이다. 카빙 전용 바인딩으로 DIN 계수 3~10인 더비 일체형 바인딩이다.

LG이숍에서 살로몬의 스키세트는 41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6개월 무이자와 12,570의 적립금이 제공된다. 또한 사은품으로 폴과 스키백, 부츠백, 그리고 왈츠빌리지 주중 50% 할인권까지 받을 수 있다.

 


 

▲ 인터파크 노르디카 Beast 6 최고급 스키세트
종 스키용품을 생산하지만 그 중에서도 스키부츠오 가장 유명한 노르디카의 남성용 카빙 스키세트이다. 노르디카는 베네통의 자회사로써 명품브랜드 스키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안정성과 기술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구성은 BEAST 6 플레이트 모델과 B9 부츠, N 3010 CONT 바인딩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르디카의 최고급 플레이트중의 하나이 BEAST 6 모델은 넓은 사이드컷 110-68-95를 가지고 있으며 회전반경이 12M이다. 뛰어난 디자인을 가지고 이쓴 BEAST 6 플레이트는 올라운드 계열의 스키로써 일체형 스키 바인딩 장착을 통해 프리 플렉스 구연으로 최적의 스킹환경을 제공한다. 프리라이딩을 선호하는 중상급 남성 스키어들에게 적합하다.

 

부츠는 B9 모델, 전세계 스키부츠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노르디카의 스키부츠중 하나로써 특히 한국인의 족형에 잘 맞도록 설계되었다. 브랜드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특히 노르디카의 부츠는 타 제품에 비해 조금씩 작게 설계되는 것이 특징인데, B9 제품의 경우는 250~290mm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고 모든 버클에 마이크로 기능이 되어 있어 최적의 착화감을 느낄 수 있는 최고급 부츠이다. 바인딩은 뛰어난 경고함과 기능성으로 전세계으로 유명한 MARKER사에서 제작한 N 3010 CONT 모델이다.  DIN 계수눈 3~10이며 노르디카 스키에 맞춰진 세트 바인딩이다.

인터파크는 노르디카의 스키세트를 498,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고급 브랜드의 최고급 세트 상품이니만큼 가격은 랭킹의 상품중 가장 높은 편이다. 3~6개월 무이자 할부와 상품 가격의 1%를 적립금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카본폴과 스키백, 부츠백은 물론 왈츠빌리지 주중 50% 할인권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 우리홈쇼핑 로시뇰 First 중급 카빙세트
은층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로시뇰의 남성용 중상급 카빙세트이다. 이 상품은 로시뇰의 FIRST 플레이트와 AXM 100 XP 바인딩, 그리고 노르디카의 B7,8 부츠로 구성되어 있다. 스키세트에 있어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로시뇰 브랜드의 카빙세트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디자인이 타 브랜드보다 조금 더 감각적으로 되어 있으면서 기능성이나 안정성 면에서 뒤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판매처에서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FIRST 플레이트는 로시뇰 브랜드의 플레이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스키어들이 찾는 중상급용 플레이트로써 106-67-97의 사이드컷을 가지고 있으며 150, 160, 170의 길이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안정적인 사이즈의 사이드컷과 부드러운 텐션이 특징이다.

앞서 말했듯이 부츠는 노르디카의 B7.8 모델이다. 4버클과 착화감이 뛰어난 이너부츠로 인해 최적의 스킹 환경을 제공하는 노르디카의 부츠는 로시뇰의 스키와 바인딩에서도 뛰어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사이즈는 230~280mm까지 있다. 바인딩은 로시뇰의 제품이다. 모델명 AXM 100 XP 바인딩은 3~10의 DIN 계수를 가지고 있으며 카빙 전용으로 전혀 손색없는 더비 일체형의 중급바인딩이다.

우리홈쇼핑에서 판매되고 있는 로시뇰 스키세트는 랭킹의 제품중 저렴한 최저가 상품이다. 다른 쇼핑몰에서 40만원이 넘게 판매되고 있지만 현재 우리홈쇼핑에서는 358,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6개월 무이자에 상품가격의 1%를 적립금과 OK캐쉬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또한 다른 상품과 마찬가지로 폴과 스키백, 부츠백, 왈츠빌리지 주중 50% 할인권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사은품(폴, 스키백, 부츠백)

 

※ 상기 이미지의 저작권은 LG이숍, 인터파크, 우리홈쇼핑, 바이킹에 있습니다.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기사제보(news@buyking.com)

 
바이킹 안내 기업 서비스 책임의 한계
 
Copyright(c) 1999-2009 DECA Commun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